KB·DTN·IM인베, 구하다·그랜터 등 핀테크 스타트업 6개사 투자 검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인베스트먼트, 디티앤인베스트먼트, 아이엠투자파트너스 등 벤처캐피탈(VC)들이 핀테크 스폐셜라운드에서 투자설명회(IR)를 실시한 6개사에 대해 투자를 검토하고 있다.
금융위 측은 KB인베스트먼트, 디티앤인베스트먼트, 아이엠투자파트너스 등 VC들이 이번 핀테크 스폐셜라운드에서 IR을 실시한 6개사에 대해 투자를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향후 투자유치를 기대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관람객 1만2500명 이상 방문
금융위 "인공지능의 금융서비스 경쟁력 제고 등 지원 지속"
KB인베스트먼트, 디티앤인베스트먼트, 아이엠투자파트너스 등 벤처캐피탈(VC)들이 핀테크 스폐셜라운드에서 투자설명회(IR)를 실시한 6개사에 대해 투자를 검토하고 있다.
금융위원회는 지난 8월 27일부터 3일간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DDP)에서 개최된 제6회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4'에 총 1만2500명 이상 관람객이 방문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행사에는 한국성장금융, KB인베스트먼트, 우리투자 파트너스 등 국내 유수 모험자본과 유관기관들이 참석했다.
구하다, 그랜터, 리드넘버, 씨너지, 에임스, 인포플러스 등 유망 핀테크 스타트업 6개사는 IR을 실시해 투자유치에 나섰다. 금융위 측은 KB인베스트먼트, 디티앤인베스트먼트, 아이엠투자파트너스 등 VC들이 이번 핀테크 스폐셜라운드에서 IR을 실시한 6개사에 대해 투자를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향후 투자유치를 기대하고 있다.
이어 '핀테크혁신펀드 Reverse IR'에서는 총 1500억원 규모의 핀테크 혁신펀드를 운용 중인 위탁운용사가 핀테크 기업을 대상으로 투자전략, 중점투자대상을 소개했다. 위탁운용사는 마젤란기술투자, 키움인베스트먼트, 한국투자파트너스(싱가포르), SK증권-나이스투자파트너스 등이다.
'핀테크 스타트업 1:1 투자밋업'에서는 총 3800억원의 핀테크 혁신펀드를 운용하는 20여명 핀테크 전문투자자가 투자유치 희망기업을 대상으로 총 90건의 일대일 상담기회를 제공했다.
이밖에도 금융위는 올해 새롭게 선보인 모바일 비즈니스 미팅 플랫폼이 이용자 간 실시간 소통을 통해 회의 일정 및 주제를 정하는 것에 일조했다고 자평했다. 네트워킹 라운지의 활용도가 2배 이상 높아졌다는 것이다.
핀테크지원센터는 핀테크 서포트존과 네트워킹 라운지에서 금융규제 샌드박스 제도 및 핀테크 지원사업 소개를 비롯해, 핀테크 현직자 멘토링(106건), 일자리·취업 상담(131건), 핀테크 전문가 컨설팅(42건) 등 현장 상담을 진행했다. 핀테크 기업 및 구직자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전문가들과 함께 해결방안을 모색했다.
앞서 김병환 금융위원회장이 환영사를 전한 개막행사에는 리투아니아 긴타레 스카이스테(Gintarė Skaistė) 재무장관, IBM 파올로 시로니(Paolo Sironi) 글로벌 리서치 리더 등 해외 인사가 참석했다. 이후 김 위원장은 전시관 등을 방문해 인공지증(AI)과 디지털 전환을 통한 금융의 변화와 최신 핀테크 서비스를 직접 체험하고, 국내·외 참가기업들을 격려했다.
금융위 관계자는 "관람객들의 높은 만족도 속에서 마무리 된 이번 행사에서 제시된 의견과 수요를 내년도 행사와 향후 핀테크 산업 활성화 지원정책 수립에 다각도로 반영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경렬기자 iam10@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벌금만 2억7000만원"…아버지와 아들, 국립공원서 도대체 뭘 훔쳤길래
- 해리스, 또 웃었다…"선거인단 최다경합주 펜실베이니아서 오차범위밖 앞서"
- "잔소리 해?"…아버지 살해하고 아파트 저수조 숨긴 30대
- 중국서 3개월만에 또 일본인 피습…초등생 등교 중 흉기에 찔려
- "감기라고 응급환자 안 받아? 당신 진료 거부야" 난동 부려도…이젠 안 먹힌다
- [트럼프 2기 시동]트럼프 파격 인사… 뉴스앵커 국방장관, 머스크 정부효율위 수장
- 거세지는 ‘얼죽신’ 돌풍… 서울 신축 품귀현상 심화
- 흘러내리는 은행 예·적금 금리… `리딩뱅크`도 가세
- 미국서 자리 굳힌 SK바이오팜, `뇌전증약` 아시아 공략 채비 마쳤다
- 한화, 군함 앞세워 세계 최대 `美 방산시장` 확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