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개 기업 채용정보 한자리… 강남구 ‘행복 일자리박람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 강남구는 오는 25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2024 강남구 행복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구직자들은 우아한청년들, 쿠팡, 현대홈쇼핑, 코웨이를 포함해 정보기술(IT), 소프트웨어, 외식업, 헬스케어 등 다양한 직종의 기업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강남구 행복 일자리 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하고 행사 당일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지참해 방문하면 원하는 시간에 면접 및 상담을 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 강남구는 오는 25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2024 강남구 행복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구직자들은 우아한청년들, 쿠팡, 현대홈쇼핑, 코웨이를 포함해 정보기술(IT), 소프트웨어, 외식업, 헬스케어 등 다양한 직종의 기업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프로그램은 △채용설명회 △취업 교육프로그램 △이색직업체험관 △명사 특강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박람회에 참여하는 80개 사는 채용부스를 운영해 행사 당일 면접 및 상담을 진행한다. 강남구 행복 일자리 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하고 행사 당일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지참해 방문하면 원하는 시간에 면접 및 상담을 할 수 있다. 이색직업체험관에서는 인공지능(AI) 드론 조종, 콘텐츠 크리에이터 등 이색직업에 대한 정보를 얻고 체험할 수 있다. 부대행사로는 퍼스널컬러 진단, 메이크업, 이력서 사진 촬영을 제공하는 ‘취업 올인원’ 프로그램 등이 진행된다. 강남구는 박람회가 끝난 후에도 구직자들을 위해 온라인 채용관을 운영할 예정이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고물가와 취업난으로 어려운 상황에서 이번 박람회가 구직자에게는 다양한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에는 우수 인재를 발굴할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정민 기자 jay@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남자 정액 총량 정해져 있어…돈은 세컨드한테만” 난방공사의 황당 인문학 강연
- [속보]윤 대통령 “러, 北 밀착해 한국 안보 위협하면 대가 치를 것” 경고
- 연봉 1억2700만 원에 정년 보장…기아 ‘킹산직’ 또 뽑는다고?
- “中기업에 고려아연 뺏길 위기”… 울산시장이 시민들에 ‘주식갖기’ 호소한 이유
- [속보] 경인아라뱃길 수로서 목 없는 남성 시신 발견…경찰 수사 중
- “아침에 출근한다고 나간 사람이” …순직 소방관 영상 ‘감동’
- “욕도 아깝다”…‘바가지 논란’ 소래포구서 무게 속인 저울 대거 발견
- 해발 3120m 암벽위 ‘수행 성지’… 욕망 깎아낸 자리에 ‘행복’이 들어왔다[박경일기자의 여행]
- 힙합 거물, 호텔서 체포… 성폭행 혐의 추측
- 김복형 헌법재판관, “노태우家 은닉 자산, 불법성 확인될 시 추징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