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다니엘, 'ACT' 하이라이트 메들리 공개…新다니엘 시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강다니엘이 한층 진화된 사운드로 돌아온다.
소속사 에이라(ARA)는 19일 강다니엘의 새 미니앨범 'ACT' 하이라이트 메들리 영상을 업로드하며, 베일에 싸여있던 각 트랙의 일부를 공개했다.
'ACT'는 1년 3개월의 공백기를 깨고 돌아오는 강다니엘의 새로운 음악 세계를 상징한다.
사운드의 진화와 더불어 여섯 트랙 모두 강다니엘이 참여한 작사, 메시지가 기대를 모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수 강다니엘이 한층 진화된 사운드로 돌아온다.
소속사 에이라(ARA)는 19일 강다니엘의 새 미니앨범 ‘ACT’ 하이라이트 메들리 영상을 업로드하며, 베일에 싸여있던 각 트랙의 일부를 공개했다.
1번 트랙 ‘Losing Myself’부터 울려퍼지는 강렬한 EDM 사운드가 인상적이다. 기존 앨범에서는 느낄 수 없는 새로운 사운드 스타일로 귓가를 사로잡는다. 묵직한 덥스텝 드럼, 일그러진 기타 리프 등이 강다니엘의 고음 보컬과 어우러져 긴박감을 증폭시켰다.
타이틀곡 ‘Electric Shock‘는 모던 팝 R&B에 독특한 셔플 그루브를 앞세운다. 트랩 드럼과 신시사이저 베이스는 빠른 보컬 리듬이 두드러지게 보조했다. 전기 충격이라는 곡명과 어우러져 어떠한 메시지를 담을지 호기심을 한껏 고조시키고 있다.
‘ACT’는 1년 3개월의 공백기를 깨고 돌아오는 강다니엘의 새로운 음악 세계를 상징한다. 사운드의 진화와 더불어 여섯 트랙 모두 강다니엘이 참여한 작사, 메시지가 기대를 모은다.
강다니엘의 새 앨범 ‘ACT’는 23일 발매되며, 10월 12~13일에는 동명의 타이틀로 단독 콘서트를 펼친다.
전자신문인터넷 최현정 기자 (laugardagr@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와이스, 데뷔 9주년 팬미팅…원스는 든든한 '홈 그라운드'
- 트렌드지, 투어 분위기 뜨겁다! ‘글로벌 대세 아이돌’ 우뚝
- 이승윤, '28k LOVE!!' MV 깜짝 공개…"순도 넘어서는 행복"
- 저스디스, 10月 단콘 'JT2DE: MVLD.' 개최…'강렬 포스터' 눈길
- 원호, 첫 팬파티 성황리 마무리…"위니들 고맙고 사랑해!" 뭉클
- 美 연준, 4년만에 0.5%p '빅컷'…추가 인하 시사
- [단독]현대차, 구글 웨이모와 협력…로보택시 위탁생산 타진
- [단독] 전기화물차 보급 8월까지 1.2만대…연간 목표 5.7만대 '적신호'
- 엔켐, 글로벌 1위 완성차 업체에 재생 NMP 공급
- 구글, EU 과징금 2조원 안낸다… 반독점 불복 소송서 승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