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떠난 지 4개월 만에…마침내 새 팀 찾았다, 계약기간 3년 [공식발표]
[골닷컴] 강동훈 기자 = 지난 5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잉글랜드)와 9년 동행에 마침표를 찍은 후 무적 신분으로 지내오던 앙토니 마르시알(28·프랑스)이 마침내 새 팀을 찾았다. AEK 아테네(그리스)와 합의를 맺었다. 마르시알은 금일 그리스 아테네의 엘레프테리오스 베니젤로스 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해 아테네에 합류할 예정이다.
아테네는 18일(한국시간) 공식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마법사가 온다”며 “엘레프테리오스 베니젤로스 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할 예정”이라며 마르시알 영입을 발표했다. 현지 보도에 따르면 FA(자유계약선수) 신분이었던 마르시알은 이적료가 별도로 발생하지 않았으며, 아테네와 2027년까지 계약을 맺었다.
구체적인 연봉과 보너스 등 세부 내용이 알려지진 않았지만, 마르시알은 아테네가 구단 100년 역사상 가장 큰 규모를 제안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아테네에서 최다 연봉은 에릭 라멜라(32·아르헨티나)로 210만 파운드(약 37억 원) 수준이다. 마르시알은 210만 파운드를 웃도는 연봉을 받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앞서 마르시알은 지난 5월 맨유와 계약이 만료되면서 이별했다. 맨유는 지난 몇 시즌 동안 별다른 활약을 보여주지 못해 라커룸 내에서 영향력이 없었던 데다, 잦은 부상까지 당하면서 ‘백업 신세’로 전락한 마르시알과 계약을 연장하지 않기로 하면서 각자의 길을 걷기로 했다. 지난 2015년 마르시알이 맨유에 입단한 지 9년 만이었다.
마르시알을 당시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친애하는 맨유 팬들에게 작별 인사를 하고자 이렇게 편지를 쓴다”며 “맨유에서 9년 동안 놀라운 시간을 보냈고, 이제 제 커리어의 새로운 페이지를 열 때가 왔다”고 이별을 알렸다. 이어 “2015년에 맨유에 온 이후로 저는 세상에서 가장 훌륭한 팬들 앞에서 뛸 수 있는 큰 영광을 누렸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팬들은 좋을 때나 어려울 때나 변함없이 든든한 버팀목이 돼줬다. 팬분들의 열정과 충성심은 제가 맨유에 있는 동안 끊임없는 동기부여로 작용했다”며 “팬분들이 저를 위해 해주신 모든 일에 대해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팬분들의 사랑은 제 마음속에 영원히 새겨질 추억”이라고 고마움의 뜻을 전했다.
끝으로 마르시알은 “맨유는 언제나 제 마음속에 있을 것이다. 맨유에서의 시간은 제 커리어에 큰 이정표가 됐고, 팬 분들 앞에서 뛸 수 있는 놀라운 기회를 제공했다”며 “저는 새로운 도전을 위해 떠나지만, 항상 붉은 악마로 남을 것이다. 앞으로도 구단을 계속해서 응원하겠다.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고 마지막 인사를 남겼다.
맨유와 이별한 마르시알은 올여름 내내 새 팀을 찾아 나섰다. 그러나 최근 몇 년간 보여준 활약이 없었던 데다, 고액 주급을 받아왔던 터라 큰 관심을 받지 못했다. 그 사이 유럽 이적시장 문이 닫히면서 ‘낙동강 오리알’ 신세로 전락하는 듯했지만, 아테네가 구원의 손길을 내밀면서 커리어 처음으로 그리스 수페르리가 엘라다에서 커리어를 이어가게 됐다.
한편 마르시알은 맨유의 대표적인 ‘영입 실패작’ 중 한 명으로 꼽힌다. 지난 2015년 총이적료 6700만 파운드(약 1170억 원)를 기록하며 맨유 유니폼을 입었지만, 기대와는 달리 실망스러운 모습만 보여줬던 탓이다. 실제 마르시알은 맨유에 입단한 이래 별다른 도움이 되지 않은 데다 ‘태도 논란’ 등으로 비판을 받아왔다.
특히 마르시알은 공격수로서 득점을 책임져야 하지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기준 한 시즌에 두 자릿수 득점을 기록한 시즌이 불과 3시즌(2015~2016·2018~2019·2019~2020시즌)밖에 되지 않는다. 이렇다 보니 시간이 지날수록 마르시알은 맨유 내에서 입지가 좁아지더니 ‘전력 외’로 분류되기 시작했다.
사진 = 게티이미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캡처, AEK 아테네
Copyright © 골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GOAL 알라이얀] 의미심장한 발언 남긴 이강인…“대표팀 더 발전하려면 앞으로 정말 많이 바뀌어
- 'PSG행 임박' 이강인, 다른 가능한 행선지는 어디였나? | Goal.com 한국어
- 축구 선수가 의심될 정도... 눈부신 외모로 시선 강탈 | Goal.com 한국어
- 슈퍼카 수집가 손흥민, 그의 차고에는 어떤 차들이? | Goal.com 한국어
- [영상] 황희찬,세계 최고 선수로 '옛 동료' 뽑았다 | Goal.com 한국어
- 레알에 홀란드 오면...벤제마는 메시와 함께?
- EPL 55위+울브스 10월 선수' 황희찬에게 거는 기대
- 포그바는 최악으로...10주 OUT 가능성
- ‘K리그1으로’ 김천상무 창단 첫 시즌 숫자로 돌아보기
- 반 더 비크 왜 안 쓰지' 맨유 선수단도 갸우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