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랑스러운 중기인’에 곽인학·이영주 대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소기업중앙회와 중소벤처기업부가 올해 3분기 '자랑스러운 중소기업인'으로 곽인학(왼쪽) 광스틸 대표이사와 이영주(오른쪽) 칠갑농산 대표이사를 선정했다고 19일 밝혔다.
광스틸은 건축용 내·외장재를 제조·유통하는 기업으로, 2000년 설립 이래 금속패널 분야의 우수한 기술개발 및 지식재산권 확보로 건축 내·외장재 업계 발전에 공헌한 점을 인정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중소기업중앙회와 중소벤처기업부가 올해 3분기 ‘자랑스러운 중소기업인’으로 곽인학(왼쪽) 광스틸 대표이사와 이영주(오른쪽) 칠갑농산 대표이사를 선정했다고 19일 밝혔다.
광스틸은 건축용 내·외장재를 제조·유통하는 기업으로, 2000년 설립 이래 금속패널 분야의 우수한 기술개발 및 지식재산권 확보로 건축 내·외장재 업계 발전에 공헌한 점을 인정받았다. 광스틸의 스피드블록 메탈 패널, 샌드위치패널, 일체형 창호 등은 건물 화재 확산 방지에 기여하고 실리콘 오염 및 누수 문제를 해결한 게 특징이다. 특히, 스피드블록 메탈 패널은 국토부에서 품질인정제를 최초로 적용받은 제품으로 조달청 우수제품 인증을 획득했다.
곽 대표는 지역 고용 창출을 위해 김제1공장, 김제2공장 신설·증설 투자를 진행하였으며 신규 채용인력을 지방 우수 인재로 활용, 중장년 및 청년인력의 고용 촉진과 실업률 개선에도 기여했다.
칠갑농산은 떡류, 쌀국수, 육수, 내연류 등 다양한 식품을 수출용으로 개발하는 기업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 기준 면류 수출 순위 10위 기업으로, ‘K-푸드’를 세계에 알리는 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올해엔 식품 부문에서 7년 연속 대한민국 브랜드 파워대상을 수상하는 등 뛰어난 품질을 인정받고 있으며 ‘2024 대한민국 중소기업인대회’에도 칠갑농산의 떡볶이가 ‘K-푸드’ 대표 제품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이 대표는 2010년 취임 이후 생산·유통 등 모든 공급망 단계를 최적화하기 위해 SCM 혁신을 진행하며 약 187% 매출 증대를 이뤄냈다.
김상수 기자
dlcw@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해외계좌로 53억원 은닉" 장근석 모친 연예기획사, 2심도 패소
- “내가 나락 보냈냐” 분노한 빠니보틀, 곽튜브와 여행 영상 올리고 남긴 한마디
- ‘오징어게임’ 정재일·츠베덴 서울시향 음악감독, 마침내 만난다
- “한국 맞냐” 매장 앞 남의 음료 벌컥벌컥 마신 남성, 누리꾼 ‘경악’
- “아이유~ 착한 사람!” IU 또 통큰 기부 2.25억원
- “명절에 갈 시댁 없어 슬퍼”…‘비혼’ 유튜버, 한달 넘게 해외여행하며 기혼자 ‘조롱’?
- “승무원은 절대 안 먹어”…기내 ‘더러운 비밀’ 폭로한 美 조종사, 대체 뭐길래?
- “돈은 세컨드한테만” “男 정액 총량 정해져 있어”…황당한 공기업 인문학 강연
- “이런 변이 있나”…야구장 관중석에서 발견된 ‘인분’ 누리꾼들 충격
- 설마했는데…“연휴 동안 200억 벌었다” 망하던 ‘엔터 명가’ 술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