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SW창의캠프 수료생 1만명 돌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CJ 소프트웨어(SW)창의캠프'를 수료한 총 학생 수가 1만3000명을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백재민 CJ올리브네트웍스 경영지원담당은 "CJ SW창의캠프는 청소년들이 디지털 세상을 이해하고 미래의 기술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도록 지원하는 대표 CSR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의 학생들에게 최신 SW 교육 기회를 제공해 미래 세대의 성장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CJ 소프트웨어(SW)창의캠프'를 수료한 총 학생 수가 1만3000명을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CJ SW창의캠프'는 CJ올리브네트웍스 임직원들의 업무 전문성을 바탕으로 전국 청소년들에게 무상 코딩 교육을 지원하는 재능기부형 프로그램으로, 올해로 10년째 운영 중이다. 일회성 교육에 그치지 않고 자유학년제 및 방과 후 수업과 연계해 최대 15주 동안 지속적인 교육이 이뤄지는 게 특징이다. 보다 재미있게 코딩을 접할 수 있도록 레고를 활용한 파이썬 코딩 과정으로 생활 속 사회 문제 해결에 접근할 수 있게 한다.
초기에는 수도권 지역 내 중학생 대상으로 운영했으나, 코로나 이후 비대면 디지털 교육으로 전환해 지역 교육 격차 해소를 위해 수혜 지역을 확장해가고 있다. IT트렌드를 반영한 커리큘럼 개발에 CJ올리브네트웍스 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고도화하고 있다. 경기도, 충청도, 제주도, 강원도, 전라남도 등 현재까지 진행한 학교가 30곳이 넘으며, 10년간 운영한 결과가 수혜 학생들의 성과로 이어지고 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2022년 'CJ SW창의캠프'를 통해 코딩의 흥미를 갖게 된 목포혜인여중 학생들은 프로그램이 종료된 이후에도 꾸준히 SW·인공지능(AI) 관련 교내외 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제2회 전라남도 학생 SW융합 해커톤 대회 은상 수상 및 SW사고력 올림피아드 출전 등 다양한 경진대회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CJ SW 창의캠프'는하반기에도 신규 지역인 제주도, 세종시 거주 중학생을 대상으로 15주간 SW 코딩 교육을 추진한다. 증강·가상현실(AR·VR)과 챗GPT 등을 활용한 신규 커리큘럼을 도입해 최신 IT를 경험하면서 창의력 사고를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회사는 다문화, 저소득층, 중도입국 청소년 등 IT교육 소외 청소년을 대상으로 임직원들이 직접 찾아가 코딩 수업을 진행하는 신규 프로그램 'SW스쿨어택'도 진행 중이다.
백재민 CJ올리브네트웍스 경영지원담당은 "CJ SW창의캠프는 청소년들이 디지털 세상을 이해하고 미래의 기술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도록 지원하는 대표 CSR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의 학생들에게 최신 SW 교육 기회를 제공해 미래 세대의 성장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팽동현기자 dhp@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벤틀리·명품백 받은 남현희…경찰 "죄 안된다" 청탁금지법 위반혐의 불송치
- 주차 시비 말리다 뇌사 빠진 60대 아파트 경비원 끝내 사망
- 딸도 있는 아내 폭행하고 1000회 넘게 성매매 시킨 남편
- 유아인 `동성 성폭행 혐의` 불송치…경찰 "증거 불충분"
- "벌금만 2억7000만원"…아버지와 아들, 국립공원서 도대체 뭘 훔쳤길래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