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러스 비즈] 운동·테라피로 명절증후군 날려볼까…호텔가 웰니스 패키지 봇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무더웠던 추석 연휴가 마무리됐다.
호텔업계가 명절 준비와 이동으로 쌓인 신체적 피로를 풀고, 일상으로 돌아갈 에너지 충전을 위한 웰니스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업계 관계자는 "추석 명절 기간 쌓인 피로를 풀고 새로운 에너지 재충전과 균형을 되찾기 위해 호텔을 찾는 사람들이 적지 않다"면서, "단순한 휴식 보다 건강 관리를 위한 프로그램이 늘어나는 추세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호텔업계가 명절 준비와 이동으로 쌓인 신체적 피로를 풀고, 일상으로 돌아갈 에너지 충전을 위한 웰니스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러닝부터 스파 테라피까지 다양한 활동이 진행된다.
파크 하얏트 부산은 오는 20~22일 글로벌 행사 '월드 웰니스 위켄드(World Wellness Weekend)'에 참여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우선 '오셀라스 스파'의 전문 테라피스트가 '핸드 테라피(Hand Therapy)'를 매일 두 차례 운영한다. 또, 웰니스 프로그램 교육 전문 기업 '웰미 솔루션(WellMi Solutions)'과 함께 '패밀리 사운드 플로우(Family Sound Flow)'를 진행한다. 실내 수영장에서 수중의 진동과 싱잉볼의 음파를 느끼며, 깊은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다. 이밖에 상쾌한 공기를 가르며 달리는 '라이즈 앤 런(Rise and Run)'과 신체의 규형을 되찾는 '밸런스 모빌리티 클리닉(Balance Mobility Clinic)', 유연성과 체력을 키울 수 있는 '애니멀 플로우(Animal Flow)'도 진행된다.
시그니엘 부산은 '리트릿 시그니엘(retreat SIGNIEL)' 스파 오픈 기념 '웨이브 오브 리트릿 시그니엘' 패키지를 선보였다. 올해 12월 31일까지 예약이 가능하며, 객실 1박과 스파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스파는 코코 티아레 바디 코스(90분)와 웨이브 코스(120분) 중 택일할 수 있다. 시그니처 프로그램인 웨이브 코스는 르노벨(Les Nouvels)에서 특수 제작한 바디 필로우와 아로마 향기가 함께 하는 전신 스크럽 및 마사지, 두피 전문 케어를 순차적으로 제공한다.
헬스리조트 위(WE)호텔제주는 메디컬과 스파를 융합한 '메디컬스파센터'와 '웰니스센터'를 운영 중이다. 한라산 천연화산암반수를 활용한 웰니스 센터의 수(水)치료 프로그램 '해암하이드로'는 부유기를 이용해 몸을 물 위에 띄운 상태에서 스트레칭과 지압관리를 통해 근육의 이완을 도와 스트레스 해소와 심신의 안정에 도움을 준다. 메디컬 스파 센터에서는 적외선 체열 진단을 통해 고객 맞춤형 스파 테라피를 제공한다.
업계 관계자는 "추석 명절 기간 쌓인 피로를 풀고 새로운 에너지 재충전과 균형을 되찾기 위해 호텔을 찾는 사람들이 적지 않다"면서, "단순한 휴식 보다 건강 관리를 위한 프로그램이 늘어나는 추세다"고 전했다.
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