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과학 체험 팝업놀이터 '과학과 놀꾸야'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전 유성구는 아동의 과학적 상상을 현실로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권역별 찾아가는 깜짝 팝업놀이터 '과학과 놀꾸야'를 운영한다.
또한 △어린이 플리마켓 △유성구 구정참여단 기획놀이터 △에어놀이터 △마술공연 등 아동들이 직접 운영하고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박희석 기자] 대전 유성구는 아동의 과학적 상상을 현실로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권역별 찾아가는 깜짝 팝업놀이터 '과학과 놀꾸야'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21일 죽동유수지, 28일 상대동 쑥들수변공원에서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운영하며 △VR체험 △로봇축구경기 △AI코딩로봇 △3D펜 체험 등 아동들에게 유익한 과학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한 △어린이 플리마켓 △유성구 구정참여단 기획놀이터 △에어놀이터 △마술공연 등 아동들이 직접 운영하고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프로그램 참여는 지역 아동·가족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구청 아동복지과로 문의하면 된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지난 상반기에도 많은 아동들이 즐겁게 참여했던 팝업놀이터가 이번 하반기에도 아이들에게 또 한 번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어린이와 가족들이 함께 참여해 소통하고 추억을 나눌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5월 2회에 걸쳐 실시한 상반기 '과학과 놀꾸야' 행사에 약 2000여명이 방문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대전=박희석 기자(news26@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열, 사망설은 '가짜뉴스'…폐 이식 수술 후 회복 중
- 아이유, 데뷔 16주년 맞아 '통 큰 기부'…2억2500만원 쾌척
- '이나은 역풍' 곽튜브, 2차 사과 "먼저 여행 제안...오만한 판단"
- "돈은 세컨드한테만"…한국지역난방공사, 황당 인문학 특강
- 공정위, 60계 치킨 가맹본부 제재 착수
- 복지부 "이번 추석 응급실 환자 작년보다 20% 감소…국민·의료진 협조 덕분"
- [Hong시승기] KGM 토레스, 가성비·디자인 모두 잡은 SUV
- 끊임없는 '청소년 유해' 논란…인스타그램 '대책' 내놨다
- 오타니, 4일 만에 홈런포 재가동 시즌 48호 '50-50' 성큼
- 린가드 '킥보드 무면허 의혹' 사과…"한국 규정 몰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