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개발특구재단, 글로벌 선도형 과학기술 혁신방안 모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과 사단법인 대덕클럽은 오는 24일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융합기술연구생산센터에서 제77회 대덕이노폴리스포럼을 개최한다.
대덕이노폴리스포럼은 과학기술계 오피니언 리더와 특구 내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연구개발특구와 과학기술의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대덕특구의 대표 정책토론의 장으로, 2007년부터 매년 4회씩 지속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이우일 前 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 부의장 강연
[헤럴드경제=구본혁 기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과 사단법인 대덕클럽은 오는 24일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융합기술연구생산센터에서 제77회 대덕이노폴리스포럼을 개최한다.
대덕이노폴리스포럼은 과학기술계 오피니언 리더와 특구 내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연구개발특구와 과학기술의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대덕특구의 대표 정책토론의 장으로, 2007년부터 매년 4회씩 지속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올해 포럼의 대주제는 ‘글로벌 선도국가 도약을 향한 과학기술의 역할’로 과학기술 강국으로 도약하기 위한 혁신 정책과 전략적 대안을 심도 있게 논의할 예정이다.
이번 제77회 포럼에서는 이우일 前 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 부의장이 “우리 과학기술 혁신의 방향”을 주제로 초청 강연을 진행한다.
강연에서는 우리의 과학기술이 추격형에서 선도형으로 전환되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들이 제시될 예정이다.
강연 후에는 김완두 (사)대덕클럽 부회장을 좌장으로 김세일 한국표준과학연구원 책임연구원, 문성모 출연연과학기술인협의회 총연합회장, 이명화 과학기술정책연구원 연구위원이 토론자로 참석하여 지속 가능한 과학기술 혁신을 위한 출연연의 역할과 국가정책 등에 대한 심층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대덕이노폴리스포럼은 과학기술과 연구개발특구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사전 참가신청을 통해 현장 참석자를 모집한다. 현장 참석이 어려운 경우,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포럼을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nbgkoo@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런 변이 있나”…야구장 관중석에서 발견된 ‘인분’ 누리꾼들 충격
- 설마했는데…“연휴 동안 200억 벌었다” 망하던 ‘엔터 명가’ 술렁
- “내가 나락 보냈냐” 분노한 빠니보틀, 곽튜브와 여행 영상 올리고 남긴 한마디
- “보여주기식은 안한다” 尹, BTS RM 만나긴 했는데…사진 속 ‘숨은그림찾기’
- “한국 맞냐” 매장 앞 남의 음료 벌컥벌컥 마신 남성, 누리꾼 ‘경악’
- 곽튜브 “오만하고 잘못된 판단” 재차 사과…이나은 두둔 논란 ‘일파만파’
- “명절에 갈 시댁 없어 슬퍼”…‘비혼’ 유튜버, 한달 넘게 해외여행하며 기혼자 ‘조롱’?
- 조세호, 9세 연하와 10월 결혼 …“많이 떨린다”
- “돈은 세컨드한테만” “男 정액 총량 정해져 있어”…황당한 공기업 인문학 강연
- “친구 데려오면 10만원준다” 전례없는 파격 보상…500만명 ‘우르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