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이 가장 오래 사용하는 앱은 '유튜브'···전 세대에서 사용시간 1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스마트폰 이용자들이 가장 오래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앱)은 유튜브인 것으로 나타났다.
19일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에 따르면 지난 달 모든 세대를 합쳐 한국인이 가장 오래 사용한 앱은 유튜브로, 한 달동안 총 사용시간이 1174억 분에 달했다.
다음으로 20대가 가장 오래 사용하는 앱 1위 역시 유튜브였으며 2위는 인스타그램, 3위는 카카오톡으로 나타났다.
특히 20대는 전 연령대에서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사용 시간이 가장 길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대가 특히 유튜브 가장 오래 사용
국내 스마트폰 이용자들이 가장 오래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앱)은 유튜브인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MZ세대 뿐만 아니라 고령층에서도 유튜브를 즐겨 찾으며 전 연령대에서 사용시간 1위를 차지했다.
19일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에 따르면 지난 달 모든 세대를 합쳐 한국인이 가장 오래 사용한 앱은 유튜브로, 한 달동안 총 사용시간이 1174억 분에 달했다. 이번 조사 결과는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안드로이드·iOS)를 표본 조사해 얻은 결과다.
유튜브는 20세 미만의 어린 사용자부터 60세 이상의 고령층 모두에서 사용시간 1위를 차지했다. 구체적으로 20세 미만 사용자가 가장 많이 사용한 앱 순위는 유튜브, 인스타그램, 카카오(035720)톡 순이었다. 다음으로 20대가 가장 오래 사용하는 앱 1위 역시 유튜브였으며 2위는 인스타그램, 3위는 카카오톡으로 나타났다. 특히 20대는 전 연령대에서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사용 시간이 가장 길었다. 30대 역시 유튜브를 가장 오래 사용했으며 카카오톡, 인스타그램이 뒤를 따랐다. 40~60세 이상의 경우 가장 많이 사용한 앱 1~3위가 유튜브, 카카오톡, 네이버로 동일했다.
양지혜 기자 hoje@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강인 교체 출전’ PSG, 지로나에 진땀승
- '기부천사' 아이유가 또…데뷔 16주년 맞아 2억2500만원 쾌척
- FC서울 린가드, '무면허 전동킥보드 의혹'에 밝힌 입장은…'규정 몰랐다'
- '김지수 1군 데뷔전' 브렌트퍼드, 카라바오컵 4라운드 진출
- '취업 안 하니' 20만 원, '결혼해야지' 15만 원…고모, 돈 내고 잔소리하세요
- 그 돈이면 해외 간다더니…일본 제치고 추석 인기 여행지 뽑힌 '이곳'
- '역대 최악이다' '주장의 수치'…이게 손흥민에게 한 말이라고?
- '이 옷도 완판각?' 정용진 회장 승진 반년 만에 SNS에 올린 티셔츠 사진
- '우리 조상 묘인 줄' 남의 묘 발굴해 화장까지 한 60대…법원 판단은?
- 김도영, 2홈런 폭발로 40-40 희망 살려… KIA 한국시리즈 '매직넘버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