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세 번째 토요일 생태수도 순천서 펼쳐지는 '1845 청년의 시간, 청년이 주인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청년의 권리보장·청년발전의 중요성을 알리고, 청년문제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제정한 법정기념일 (매년 9월 세 번째 토요일)을 맞아 대한민국 생태수도 순천에서 '오로지 청년'을 위한 특별한 행사가 열린다.
19일 순천시에 따르면 2024 순천 청년의 날을 맞아 오는 21~27일까지 '2024 순천 청년의 날&청년주간' 행사를 개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로지 청년이 주인공" 특별한 프로그램
청년의 권리보장·청년발전의 중요성을 알리고, 청년문제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제정한 법정기념일 (매년 9월 세 번째 토요일)을 맞아 대한민국 생태수도 순천에서 ‘오로지 청년’을 위한 특별한 행사가 열린다.
19일 순천시에 따르면 2024 순천 청년의 날을 맞아 오는 21~27일까지 ‘2024 순천 청년의 날&청년주간’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공모를 통해 축제에 관심 있는 청년을 대상으로 선발된 13명으로 청년축제기획단을 구성해 기획단계부터 프로그램 아이디어 발굴 등 청년들의 생각을 축제에 반영했다.
청년들이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풍성한 행사가 눈길을 끈다. 21일 순천부 읍성에서 열리는 ‘2024 순천 청년의 날’ 행사는 ‘1845 청년의 시간, 청년이 주인공’을 주제로 유공자 표창과 청년 세대별 비전선포, 세대공감 OX퀴즈, 청년태권도 공연, 청년가왕, DJ파티 등 청년들이 즐기고 참여하는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며, 수상무대에서는 힐링라이브 청춘공연이 펼쳐진다.
또한 체험·홍보·청년창업존에서는 청년들에게 인기가 많은 퍼스널컬러를 통한 면접이미지메이킹, 디지털캐리커쳐, 3D펜으로 작품만들기, 스마트 양궁 체험과 청년 일자리 취·창업 정보제공, 청년들이 직접 만든 제품을 판매하는 마켓으로 운영된다.
21~27일까지 청년주간에는 △순천정책협의최 주관 23일 오후 3시에 시민공익활동지원센터에서 순천원도심활성화사업 방안을 찾아보기 위한 ‘청년&상인과 간담회’ △26일 오후 2시에 생태비즈니스센터에서 ‘무인창업 노하우’라는 주제로 ‘나는 무인매장으로 퇴사합니다.’ 저자 용선영 대표를 초청하여 창업 노하우를 전하는 창업특강 △24~27일까지 매일 오후 7시 청년센터에서 청년들에게 인기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차이나는 클래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김경민 청년축제기획단 총감독은 “청년의 날 만큼은 청년들이 주인공이 되어 즐길 수 있는 날이 될 수 있도록 청년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프로그램을 확정했다”고 말했다.
순천=박지훈 기자 jhp9900@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강인 교체 출전’ PSG, 지로나에 진땀승
- '기부천사' 아이유가 또…데뷔 16주년 맞아 2억2500만원 쾌척
- FC서울 린가드, '무면허 전동킥보드 의혹'에 밝힌 입장은…'규정 몰랐다'
- '김지수 1군 데뷔전' 브렌트퍼드, 카라바오컵 4라운드 진출
- '취업 안 하니' 20만 원, '결혼해야지' 15만 원…고모, 돈 내고 잔소리하세요
- 그 돈이면 해외 간다더니…일본 제치고 추석 인기 여행지 뽑힌 '이곳'
- '역대 최악이다' '주장의 수치'…이게 손흥민에게 한 말이라고?
- '이 옷도 완판각?' 정용진 회장 승진 반년 만에 SNS에 올린 티셔츠 사진
- '우리 조상 묘인 줄' 남의 묘 발굴해 화장까지 한 60대…법원 판단은?
- 김도영, 2홈런 폭발로 40-40 희망 살려… KIA 한국시리즈 '매직넘버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