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환 마사회장, 청소년 도박 근절 릴레이 챌린지 참여 [경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기환 한국마사회장이 '청소년 도박 근절 릴레이 챌린지'에 참여했다.
'청소년 도박 근절 릴레이 챌린지'는 청소년에게 불법도박의 위험성을 알리고 청소년 도박중독 예방 등을 위해 3월 서울경찰청에서 시작된 릴레이 캠페인이다.
정기환 마사회장은 "2022년 기준 불법도박시장의 규모는 103조 원으로 온라인을 기반으로 무한대로 확산되고 있다"며 "온라인에 익숙한 청소년이 사이버 불법도박에 쉽게 노출되어 도박중독에 빠지는 등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청소년 도박 근절 릴레이 챌린지’는 청소년에게 불법도박의 위험성을 알리고 청소년 도박중독 예방 등을 위해 3월 서울경찰청에서 시작된 릴레이 캠페인이다. 정기환 회장은 문진영 과천경찰서장의 추천으로 참가하게 됐다.
정기환 마사회장은 “2022년 기준 불법도박시장의 규모는 103조 원으로 온라인을 기반으로 무한대로 확산되고 있다”며 “온라인에 익숙한 청소년이 사이버 불법도박에 쉽게 노출되어 도박중독에 빠지는 등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한국마사회가 보유한 전문상담기관인 유캔센터 등을 바탕으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안전한 보호를 지원하여, 공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정기환 회장은 릴레이 챌린지의 다음 참여자로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 양영철 이사장과 한국경주마생산자협회 김창만 회장을 추천했다.
한편, 마사회는 청소년 도박 중독 예방 등을 위해 경찰서 등 관계기관과의 협력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초·중·고 방문 도박중독 예방 캠페인과 예방교육, 전문상담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와이스 모모, 코르셋 입고 발레 코어룩…건강미 넘치는 자태 [DA★]
- 이채연, 말랐는데 반전…등 근육도 대박이네 [DA★]
- 감금·성폭행→임신, “한사람 인생 망쳐” 출연진 분노 (고딩엄빠5)
- ‘영구제명 & 계약해지’ 손준호, 축구인생의 기로에 서다
- 라미란 나쁜 손…가슴 끌어모아 성욕 설파 ‘美친 존재감’ (정숙한 세일즈)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
- 매혹·관음·반전…‘히든페이스’, 핵심 포인트 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