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장수목장, ‘위험성평가 우수사업장’ 인정 [경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마사회 장수목장이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전북지역본부로부터 '위험성평가 우수사업장'으로 인정받았다.
장수목장은 올해 12개 분야 25개 공정과 화학물질 96종 대상 작업 전 안전 점검 회의 활성화, 위험성평가 공정 세분화와 공정별 유해 위험 요인 발굴, 수급업체 위험성 평가 이행점검과 사전교육 및 효과성분석 등의 안전대책을 수립해 실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이 주관하는 ‘위험성 평가 우수사업장’ 인정제는 사업장의 위험성 평가 실태를 기준에 따라 객관적으로 심사하고, 기준에 적합한 사업장에 인정서를 발급하는 제도다. 장수목장은 올해 12개 분야 25개 공정과 화학물질 96종 대상 작업 전 안전 점검 회의 활성화, 위험성평가 공정 세분화와 공정별 유해 위험 요인 발굴, 수급업체 위험성 평가 이행점검과 사전교육 및 효과성분석 등의 안전대책을 수립해 실행했다.
장수목장은 올해 목장장이 직접 구성원을 대상으로 사전 교육을 실시하며 업무별 유해 위험 요인을 찾아 전문가 상담 등을 통해 해결 방안을 마련했다. 임직원에게 이를 공유하고 업무에 적용했다.
유성언 장수목장장은 “현장 근로자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한 안전 문화 전파가 오늘의 성과를 만들었다. 이러한 안전의식이 지속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와이스 모모, 코르셋 입고 발레 코어룩…건강미 넘치는 자태 [DA★]
- 이채연, 말랐는데 반전…등 근육도 대박이네 [DA★]
- 감금·성폭행→임신, “한사람 인생 망쳐” 출연진 분노 (고딩엄빠5)
- ‘영구제명 & 계약해지’ 손준호, 축구인생의 기로에 서다
- 라미란 나쁜 손…가슴 끌어모아 성욕 설파 ‘美친 존재감’ (정숙한 세일즈)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
- 매혹·관음·반전…‘히든페이스’, 핵심 포인트 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