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코리아 녹원 서정민-이정민, 서울패션위크 매일 같이 발도장 찍은 사연은?

2024. 9. 18. 20:0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유망 패션 브랜드의 글로벌 진출의 장이기도 한 패션위크 기간인 5일 동안 하루도 빼놓지 않고 포토월을 밟은 셀럽이 있었다.

이번에 미스코리아 녹원 서정민 본부장과 이정민 회장이 포토월에서 매 컬렉션 마다 새로운 의상을 선보이며 패션피플로서 주목을 받았지만 사실 포인트는 믹스앤 매치였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왼쪽부터 미스코리아 98 미(美) 이정민, 미스코리아 90 진(眞) 서정민

국내 유망 패션 브랜드의 글로벌 진출의 장이기도 한 패션위크 기간인 5일 동안 하루도 빼놓지 않고 포토월을 밟은 셀럽이 있었다. 미스코리아 녹원 소속 본부장이자 패션 디렉터로 더 잘 알려진 서정민 WWDkorea 이사와 미스코리아 녹원을 이끄는 이정민 회장이다.
  
그녀들은 왜 매 쇼마다 스타일링을 바꿔가면서 까지 포토월에 섰을까? 
미스코리아 90 진(眞) 서정민

포토월에서 스타일링한 의상은 모두 협찬품이어서?  

NO! 디자이너 선생님께 쇼에 초청받아 입은 의상외엔 모두 개인 소장품 직접 스타일링 한 옷들이다. 

패션디렉터 서정민은 이번 컬렉션에서 말하는 지속가능한 패션에 대해서 "확실히 투자할 트렌드가 정해지면 그 트렌드에 한해서만 현명하고 계획된 가치 있는 소비를 하는 것"이라고 말한다.

"어떠한 상황이나 이벤트가 있을 때 급하게 어떻게 입지? 요즘 뭘 입고 가야 유행에 뒤처지지 않는 거지? 하면서 상황에 쫓기며 급하게 쇼핑을 해버리면 후회를 하게 되고, 결국 다음에는 입지 않을 옷이나 액세서리에 과잉 소비를 해버리게 되어 이부분이 과소비로 이어진다"라고 전했다.  즉 가치 있게 투자하여 소비한 아이템이야 말로 이번 컬렉션에서 말하고자 하는 지속 가능한 패션과 일맥상통한다. 

이번에 미스코리아 녹원 서정민 본부장과 이정민 회장이 포토월에서 매 컬렉션 마다 새로운 의상을 선보이며 패션피플로서 주목을 받았지만 사실 포인트는 믹스앤 매치였다.

서울패션위크 기간동안 적절한 믹스매치로 따로 옷을 구매하지 않고도 스타일리쉬한 룩을 선보인 미스코리아 98 미(美) 이정민, 미스코리아 90 진(眞) 서정민

그녀들이 함께 미스코리아 녹원과 함께 하고자 했던 것은 'K-패션의 현재와 미래' 

디자이너 브랜드들이 아티스트, 기업과 다양한 협업을 진행한 것 뿐만 아니라 한국의 혁신적인 기술을 접목한 LG디스플레이의 스트레처블 디스플레이(Stretchable display)를 사용한 신선한 연출까지 패션에 접목해 박윤희·이청청 디자이너와 콜라보하는 등 세계가 주목하는 패션쇼로 이끌어 냈다.

이에 2015 미스코리아 미 한호정은 라이패션쇼가 끝난 후 CNN의 인터뷰 요청에 흔쾌히 응했고 유창한 영어실력으로 스트래처블 디스플레이 옷감을 접목한 한국패션쇼에 대해 어필하며 자긍심을 불러일으켰다. 

셀럽으로 포토월에선 한나신 패션쇼, 왼쪽부터 미스코리아 98미 이정민, 15선 김정진, 19미 신윤아, 90진 서정민, 11선 김혜선 
서정민 본부장과 이정민 회장은 미스코리아 녹원 후배들과 패션위크를 함께하며 패션산업 안에서 연결되는 다채로운 컨텐츠의 관계흐름을 이해하고 거기에 작은 보템이라도 되길 바라는 마음이었다고 전했다.  

서울 컬렉션은 지난 2000년 가을을 시작으로, 매년 2차례 열리는 서울패션위크는 한 시즌 앞선 2월에는 FW 컬렉션을, 9월에는 이듬해 SS컬렉션을 공개하고 있으며 이번 컬렉션에서는 '지속 가능한 패션'을 주제로 5일동안 21개 브랜드가 내년 봄, 여름 트렌드를 쇼를 통해 미리 선보였다.

셀럽으로 메인 포토월에 선 메종니카, 왼쪽부터 98미 이정민, 90진 서정민, 17미 임사랑, 21미 조민지, 11미 공라희(공평희)


미스코리아 녹원은 1987년 창단된 미스코리아 본선진출자들의 모임으로 사단법인 비영리 봉사활동 단체다. 현재까지 사회공헌 활동, 교육지원활동, 공연 및 행사기획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 나가고 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자랑스런 한국인 대상'에 선정됐다.

함께여서 더욱 행복한 미스코리아 녹원, 왼쪽부터 98미 이정민, 15미 한호정, 90진 서정민, 05미 유혜미, 08미 서설희
 

함께 참여한 미스코리아 녹원 

국내 최대 패션 축제, 5일동안 13개 브랜드에 포토월에 선 미스코리아만 30여명

90진 서정민 98미 이정민  11선 김혜선 13미 김민주 21선 김수진 04선 한경진  21미 정보빈  20선 이화인 17미 임사랑 21미 조민지  11미 공라희  18선 송수현 06선 박샤론   20선 류서빈 01무크 정아름 22선 유시은 19미 신윤아 15선 김정진 20진 김혜진 15미 박아름 08미 서설희  05미 유혜미  15미 한호정 22진 이승현 11선 김이슬  13미 한수민  05진 김주희 88미 오현주 01선 서현진

김도윤 기자 yoon123@bntnews.co.kr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Copyright © bnt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