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무상 우유급식 관내 어린이집까지 확대 시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국 최초로 유치원, 초·중·고 무상 학교우유 급식을 시행한 정선군이 관내 어린이집까지 무상 우유급식을 확대 시행한다.
군은 19일부터 관내 어린이집에 무상 우유급식을 시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앞서 군은 지난 2012년 전국 최초로 유치원, 초·중·고 무상 학교우유 급식을 시행해 성장기 청소년들의 신체발달 및 건강증진에 힘써 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국 최초로 유치원, 초·중·고 무상 학교우유 급식을 시행한 정선군이 관내 어린이집까지 무상 우유급식을 확대 시행한다.
군은 19일부터 관내 어린이집에 무상 우유급식을 시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앞서 군은 지난 2012년 전국 최초로 유치원, 초·중·고 무상 학교우유 급식을 시행해 성장기 청소년들의 신체발달 및 건강증진에 힘써 왔다. 특히 저출생으로 인한 영유아 인구 감소에 따라 영유아의 복지 증진을 위해 이번에 관내 어린이집까지 무상 우유급식에 나섰다.
군은 3억6700만원의 예산을 들여 어린이집 11곳 384명을 포함한, 유치원, 초중고 등 48곳 2883명 등 총 3267명에게 연간 최대 250일 한도에서 우유 무상급식을 제공한다.
이창민 유통축산과장은 “이번 우유 무상급식 확대 시행으로 성장기 영유아들의 건강증진은 물론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지속적으로 정선군 미래를 이끌어갈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발굴·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유주현 joohyun@kado.net
#어린이집 #우유급식 #정선군 #유치원 #학교우유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900일 넘게 입원하고 보험금 1억원…60대 사기죄 실형
- “혹시 내 사진도?” 딥페이크 성범죄물 명단 일파만파
- 정선 가리왕산 케이블카 운행 중 멈춰…200여명 한때 고립
- '2명 사망' 강릉대교 차량 추락사고 유발한 20대 입건
- 인스타그램 10대 계정 비공개 전환…사용 시간 제한도
- '개 짖는 소리 시끄럽다'… 농약 탄 음식 이웃집 개들 먹인 60대 송치
- '꼭두새벽'부터 공무원 깨운 까닭은?
- ‘응급실 난동’ 현직 여경, 1계급 강등처분 중징계
- ‘강릉커피콩빵’ 원조 논란 법원 “레시피 표절 아냐”
- 서울 한 판매점서 로또 1등 5장 나와…동일인이면 77억 대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