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리 용서 논란' 곽튜브, 토크 콘서트 취소 민원까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여행 크리에이터(유튜버) 곽튜브(곽준빈)가 왕따 논란에 휩싸였던 아이돌 그룹 에이프릴 출신의 배우 이나은을 두둔하는 듯한 내용의 영상을 게재해 비판을 받고 있다.
곽튜브는 지난 16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개재한 이탈리아 여행 영상으로 논란의 중심에 섰다.
영상이 공개되자 누리꾼들은 곽튜브가 이나은의 '이미지 세탁'을 도운 것이라 지적했고, 비판이 거세지자 곽튜브는 당일 해당 영상을 비공개 전환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곽튜브 출연 재검토해야 한다는 의견 제기
여행 크리에이터(유튜버) 곽튜브(곽준빈)가 왕따 논란에 휩싸였던 아이돌 그룹 에이프릴 출신의 배우 이나은을 두둔하는 듯한 내용의 영상을 게재해 비판을 받고 있다. 오는 28일 부산에서 진행될 토크 콘서트 취소 민원까지 제기되고 있다.
18일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 따르면 한 네티즌은 27일부터 29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되는 '2024 부산국제트래블페어' 프로그램인 곽튜브 여행 토크 콘서트 출연 재고를 요청하는 민원을 제기했다. 이나은을 두둔한 곽튜브가 부산 시민들과 소통하는 것은 부적절하다는 것이 이유다.
곽튜브는 지난 16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개재한 이탈리아 여행 영상으로 논란의 중심에 섰다. 해당 여행에 이나은이 동반했는데, 그는 멤버 이현주 왕따 논란 의혹을 받는 인물이기 때문이다.
영상에서 곽튜브는 "내가 미안한 게 좀 있다"라며 "학교폭력 얘기만 나오면 예민했다. 피해자, 가해자 어쩌고 저쩌고 해가지고 내가 그거 보고 놀래서 바로 너를 차단했었는데 아니라고 기사를 봤다"고 전했다. 그러자 이나은은 "안 속상할 거라고 생각했는데 진짜 나를 그렇게 오해하고 진짜 그렇게 알아서 차단했다는 게, 그리고 그런 사람이 너무 많다는 게 조금 속상했다. 그래서 많이 슬펐다"고 답했다.
영상이 공개되자 누리꾼들은 곽튜브가 이나은의 '이미지 세탁'을 도운 것이라 지적했고, 비판이 거세지자 곽튜브는 당일 해당 영상을 비공개 전환했다. 이후 유튜브 커뮤니티(소통 게시판) 통해 "이번 영상은 깊이 생각하지 못하고 놓쳤던 부분이 있었다"라며 "개인적인 감정이 모두의 입장이 되지 않도록 생각하겠다. 영상 시청에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곽튜브의 사과문 게재에도 논란이 이어지자 교육부도 움직였다. 교육부는 지난 17일 공식 유튜브 채널 '교육TV' 내 곽튜브 출연 공익광고 영상 '2024 학교폭력예방 캠페인 반구석 능력자를 찾아서'를 비공개 전환했다. 이 영상은 지난 13일 게재된 것으로,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관련 내용이다.
최수진 기자 jinny0618@hankyung.com
Copyright © 한경비즈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편의점서 역대 11번째 ‘30년 경영주’ 나왔다…주인공은 누구
- “심상찮다” 금값 이어 은값도 최고가 나올까
- 이제 막걸리도 고급화 시대…CU, 프리미엄 막걸리 선보인다
- 현대백화점, 고객 불만 해결 위해 '생성형 AI' 쓴다
- 이재용, 국제기능올림픽 폐회식 참석…선수단 격려했다
- "성수에 다 모였다" 팝업 대신 오피스 채우는 기업들[新사옥지구②]
- "부의금 얼마? 5만원이면 충분" 성균관유도회 권고
- 與, 대통령제 개헌론 제시
- 단독주택 공시가 1위 ‘이명희 회장’ 2위는 이해욱 회장
- “연예인은 건물 올리는데” 제작비 때문에 방송콘텐츠 수출 암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