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랑스러운 중소기업인`에 곽인학·이영주 대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소기업중앙회와 중소벤처기업부는 올해 3분기 '자랑스러운 중소기업인'으로 곽인학 광스틸 대표이사와 이영주 칠갑농산 대표이사를 선정했다고 18일 밝혔다.
중기중앙회에 따르면, 광스틸은 건축용 내·외장재를 제조·유통하는 기업이다.
자랑스러운 중소기업인은 중기중앙회 중기부가 모범적인 중소기업인상 확산을 도모하기 위해 경영합리화, 수출증대, 기술개발 등 국가 산업 발전에 기여한 우수 기업인을 발굴·포상하는 제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중소기업중앙회와 중소벤처기업부는 올해 3분기 '자랑스러운 중소기업인'으로 곽인학 광스틸 대표이사와 이영주 칠갑농산 대표이사를 선정했다고 18일 밝혔다.
중기중앙회에 따르면, 광스틸은 건축용 내·외장재를 제조·유통하는 기업이다. 2000년 설립 이해 금속패널 분야의 우수한 기술개발과 지식재산권 확보를 통해 건축 내·외장재 업계 발전에 공헌했다.
광스틸이 기술개발과 특허발명에 힘쓴 스피드블록 메탈 패널, 샌드위치 패널, 일체형 창호 등은 건물 환재 확산 방지에 기여하고 실리콘 오염 및 누수 문제를 해결해 친환경 기술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했다.
곽 대표는 지역 고용 창출을 위해 김제1공장, 김제2공장을 신설·증설 투자를 진행, 신규 채용인력을 지방 우수 인재로 활용하고 중장년 및 청년인력의 고용 촉진과 실업률 개선에 기여했다.
칠갑농산은 떡류, 쌀국수, 육수, 내연류 등 다양한 식품을 수출용으로 개발해 국제 시장에 진출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 기준 면류 수출 순위 10위 기업으로 한국 K-푸드 대표로 활약 중이다.
현재 북·남미, 유럽 등 약 30여개 이상 국가에 약 300여개의 냉장·냉동·상온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또 올해까지 식품 부문에서 7년 연속 대한민국 브랜드 파워대상을 수상하는 등 뛰어난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자랑스러운 중소기업인은 중기중앙회 중기부가 모범적인 중소기업인상 확산을 도모하기 위해 경영합리화, 수출증대, 기술개발 등 국가 산업 발전에 기여한 우수 기업인을 발굴·포상하는 제도다.세종=이민우기자 mw38@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감기라고 응급환자 안 받아? 당신 진료 거부야" 난동 부려도…이젠 안 먹힌다
- "모이면 싸운다더니"…명절 가정폭력 신고건수 평소보다 30~40% 많아
- 손가락 절단 50대男, 광주 응급실 4곳서 거부당해…90㎞ 떨어진 곳서 치료
- 군산서 35톤급 어선 전복…"8명 전원구조, 3명 의식불명"
- 벌초 갔다가 발견한 옷 반쯤 벗겨진 여성 변사체…가까이 다가가 확인했더니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