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뷔 16주년' 아이유, 2억 2500만 원 기부…"유애나 오래가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아이유(IU)가 데뷔 16주년 기념일을 맞아 따스한 마음을 전했다.
소속사 EDAM 엔터테인먼트는 18일 "아이유가 자신의 활동명과 공식 팬클럽명 유애나를 합친 '아이유애나'의 이름으로 한국 어린이 난치병 협회, 사단법인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 한사랑 마을, 한사랑 영아원에 총 2억 2500만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추석+데뷔 기념일에 뜻깊은 선행
아이유 "작은 도움이지만 좋은 선물 되길 바라"
[더팩트ㅣ김샛별 기자] 가수 아이유(IU)가 데뷔 16주년 기념일을 맞아 따스한 마음을 전했다.
소속사 EDAM 엔터테인먼트는 18일 "아이유가 자신의 활동명과 공식 팬클럽명 유애나를 합친 '아이유애나'의 이름으로 한국 어린이 난치병 협회, 사단법인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 한사랑 마을, 한사랑 영아원에 총 2억 2500만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팬들에게 받은 사랑과 성원에 보답하고자 매년 데뷔 기념일마다 '아이유애나'의 이름으로 기부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아이유가 이번에도 어김없이 따스한 마음을 전한 것이다.
이번 기부금은 희귀 난치성 질환을 앓고 있는 어린이들에게 치료비와 교육, 심리 상담, 의료용품 물품 지원, 홀로 계신 어르신의 건강을 위해 우유 지원 및 가정 방문 배달을 통해 찾아뵙고 고독사를 예방하는 활동 지원, 중증 장애인을 위한 시설 내 노후된 엘리베이터 교체 비용 지원, 영아원 내 편의시설 환경 조성 비용 지원 및 재활 치료비 비용 지원 등 도움이 필요한 곳에 다양하게 쓰일 예정이다.
아이유는 소속사를 통해 "유애나 덕분에 사랑으로 찬 마음과 가치관을 갖게 됐다. '아이유애나'의 이름으로 이렇게 매년 뜻깊은 일을 할 수 있어 기쁘다. 작은 도움이지만 받으시는 분들에게 좋은 선물이 되길 바란다"며 "언제나 내 마음에 사랑을 심어주는 유애나 고맙다. 우리 진짜 오래가자"고 인사를 남겼다.
데뷔 기념일 외에도 아이유는 어린이날, 연말연시, 생일 등 꾸준히 사회 취약계층을 위해 기부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올해는 1월 사회 취약계층의 난방비 지원을 시작으로 5월 생일을 맞아 '아이유애나'의 이름으로 2억 원을 기부했다.
아이유는 오는 21일과 22일 서울 월드컵경기장에서 '2024 IU HEREH WORLD TOUR CONCERT ENCORE : THE WINNING(2024 아이유 HEREH 월드 투어 콘서트 앵콜 : 더 위닝)' 공연을 개최한다.
sstar120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르포] 日과거사·의료·R&D…尹 향한 '후배' 서울대생 쓴소리
- "우리 개는 안 물어요" 이제 그만…법제화에도 여전한 '목줄 실종'
- [인터뷰] 서울시의회 첫 여성 의장…최호정 "시민과 함께 더 좋은 미래로"
- [오늘의 날씨] 연휴 마지막날도 무더위…전국 소나기
- '혼밥족'도 환영…올해 추석은 '밥친구' 예능과 함께[TF추석기획]
- 야구·음악·서바이벌…예능 꽉 잡은 OTT로 '정주행' 시작[TF추석기획]
- 은행장 인사 레이스 개막…누가 남고, 누가 떠나나
- [2024 TMA] “어떻게 생겼어?” 이븐, 트로피 모양이 궁금해! (영상)
- 캐즘이라는데 '전기차 시대' 진짜 오나요?…관전 포인트 셋
- 한동훈 "국민들 의료 차질 불안감…지금은 해결할 시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