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사로잡은 르세라핌, 빌보드 '핫 100' 2주 연속 진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르세라핌(LE SSERAFIM)이 2주 연속 빌보드 양대 메인 차트에 진입했다.
17일(현지시간)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9월 21일 자)에 따르면, 르세라핌의 미니 4집 타이틀곡 'CRAZY'가 메인 송차트 '핫 100' 88위로 2주 연속 진입했다.
신보는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 54위에 자리하면서 르세라핌은 2주 연속 빌보드 양대 메인 차트에 진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르세라핌(LE SSERAFIM)이 2주 연속 빌보드 양대 메인 차트에 진입했다.
17일(현지시간)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9월 21일 자)에 따르면, 르세라핌의 미니 4집 타이틀곡 'CRAZY'가 메인 송차트 '핫 100' 88위로 2주 연속 진입했다. 지난주 이 차트에 76위(9월 14일 자)로 등장한 데 이어 안정적으로 순위권을 유지했다.
올해 '핫 100'에 2주 연속 진입한 K팝 걸그룹은 르세라핌이 유일하다. 또한 K팝 역사를 통틀어 '핫 100'에 2주 연속 이름을 올린 그룹은 이들을 포함해 다섯 팀뿐이다.
신보는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 54위에 자리하면서 르세라핌은 2주 연속 빌보드 양대 메인 차트에 진입했다. 지난주 열린 '2024 MTV 비디오 뮤직 어워드'(2024 MTV Video Music Awards)에서의 수상과 프리쇼(Pre-Show) 공연, 뉴욕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점등 행사 등 현지 음악 팬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긴 덕에 거둔 쾌거다.
르세라핌은 글로벌 송차트에서도 호성적을 이어갔다. 타이틀곡 'CRAZY'는 '글로벌 200'과 '글로벌(미국 제외)'에서 각각 22위, 16위에 안착했다.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에서는 2위에 올라 국가/지역을 막론하는 인기를 자랑했다. 타이틀곡과 동명의 음반은 '톱 앨범 세일즈'와 '톱 커런트 앨범 세일즈' 8위, '월드 앨범 세일즈' 2위를 차지하며 주요 차트 상위권을 휩쓸었다.
르세라핌은 음원과 음반, 라디오 에어플레이 등을 종합하여 다루는 '아티스트 100' 28위에 랭크됐다. 이처럼 르세라핌은 세계 음악시장의 중심인 미국에서 꾸준한 성장세와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르세라핌은 지난 13일 발표된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에서도 미니 4집 타이틀곡 'CRAZY'로 100위에 자리했다. 이들은 미국 빌보드와 함께 세계 양대 팝 차트로 꼽히는 이 차트에 2주 연속 머무르면서 글로벌 음원 파워를 입증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유원정 기자 ywj2014@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BTS 지민 'Who' 8주 연속 빌보드 '핫 100' 진입
- JYP 총출동→'아육대' 컴백…추석 특집 프로그램 뭐 볼까?
- 안세하, 학폭 추가 폭로에도…'법적 대응' 끝까지 간다
- 가압류 결정된 '정년이' 제작사 "MBC, 1원도 안 썼다"
- "딥페이크 축소한 이준석 초대?"…한선화 유튜브 '후폭풍'
- 작가 목 조르기→임금체불…미술 예능 현장의 전말
- '7년 만 이혼' 박창현 아나, MBC 퇴사→'돌싱글즈6' 출연
- '펭수' 발굴한 이슬예나 PD 신작은 '긍정왕 김땅콩'
- 박소영♥문경찬 12월 부부된다…공개연애 1달 만
- "3년 공백? 아들과 친구됐죠"…김명민, 아버지의 이름으로[EN: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