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송도 센트럴파크 '싱크홀' 원인은…지하 상수도관 '누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천 송도국제도시 센트럴파크에서 발생한 땅 꺼짐(싱크홀)의 원인은 지하 상수도관 누수에 의한 것으로 밝혀졌다.
17일 인천시설공단에 따르면 전날 오전 10시 30분쯤 연수구 송도동 센트럴파크 내 인도에서 땅 꺼짐 현상이 발생했다.
이 상수도관은 센트럴파크 내 공중화장실 등에 연결된 배관으로, 공원 인도 밑 지하 구간에 매설돼 있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효진 기자] 인천 송도국제도시 센트럴파크에서 발생한 땅 꺼짐(싱크홀)의 원인은 지하 상수도관 누수에 의한 것으로 밝혀졌다.
17일 인천시설공단에 따르면 전날 오전 10시 30분쯤 연수구 송도동 센트럴파크 내 인도에서 땅 꺼짐 현상이 발생했다. 땅이 꺼지면서 지름 1.5~2m 규모의 물웅덩이가 생기기도 했다.
다행히 인명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
공단 측은 배수 작업을 진행하며 사고 원인을 파악했다. 그 결과 지하 3m 깊이에 매설된 상수도 배관의 연결 지점이 파열, 누수와 함께 토사가 유실된 것으로 확인됐다.
이 상수도관은 센트럴파크 내 공중화장실 등에 연결된 배관으로, 공원 인도 밑 지하 구간에 매설돼 있었다.
공단 측은 "배관과 배관을 연결하는 나사가 떨어져 나가며 물이 샌 것 같다"며 "상수도관 수리 작업과 함께 복구 작업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김효진 기자(newhjnew@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안주 8개 시켰더니 사장님이 소리 질렀다"는 유튜버, 왜?
- '호날두 전 여친' 이리나 샤크, 삼성역서 인증샷…"사랑해요 서울"
- "인스타 보니 추석 때 둘이 여행 가던데"…모친에게까지 연락한 직장 동료
- 김다현 "父김봉곤 사망 가짜뉴스에 오열…벌써 100만뷰"
- "이제 콩밥 안 먹네"…유아인·김호중 구치소, 추석 식단 '화제'
- 엑소 백현 "실내 흡연, 마카오 '전담 금지' 인지 못 해" 사과
- 정부, 인력부족해 응급의료 못하면 '정당한 진료 거부'
- '코트의 황태자' 우지원, 결혼 17년 만에 파경…5년 전 협의이혼
- "반려동물 잡아먹는 이민자"…트럼프 말에 美소도시 폭탄 위협
- "빚 100억에 이자만 6000만원"…'뚝딱이 아빠' 안타까운 근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