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기름진 음식 '속이 더부룩'…"소화불량 조심하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연휴 때 불쑥불쑥 나타나는 게 소화불량이다.
베나치오 이지액은 창출·육계·건강·진피·회향·감초 등 생약 성분을 함유해 명절 때 즐겨 먹는 육류, 밀가루 음식 등에서 발생하는 소화불량, 체함 등의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준다.
제약업계 관계자는 "추석에는 평소보다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어 소화불량을 겪는 경우가 많다"며 "이를 예방하기 위해 연휴 전 소화제를 미리 준비하는 게 좋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튀김류 자주섭취…소화질환 발생 쉬워
[서울=뉴시스]송연주 기자 = 연휴 때 불쑥불쑥 나타나는 게 소화불량이다. 명절에는 가족과 친지들이 모여 다양한 음식을 나누는 만큼 과식할 가능성이 높고, 기름진 음식과 튀김류를 자주 섭취하면서 소화기 질환이 발생하기 쉽다.
17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추석 연휴를 앞두고 제약회사들은 소화제를 잇달아 출시했다.
태전그룹 에이오케이는 복합 소화제 '태전위산'을 출시했다. 태전위산은 7가지 생약 성분과 4종의 제산제, 소화효소를 포함해 과식으로 인한 소화불량, 속쓰림, 구토 등 다양한 소화기 증상을 효과적으로 완화한다.
가루형으로 입자가 작아 입에서 빠르게 녹는 것이 특징이다. 물 없이도 간편하게 복용할 수 있어, 추석 명절 동안 언제 어디서나 소화불량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복숭아 향과 멘톨 성분으로 누구나 거부감 없이 먹을 수 있도록 했다.
동아제약은 파우치형 액상 소화제 '베나치오 이지액'을 출시했다. 베나치오 이지액은 창출·육계·건강·진피·회향·감초 등 생약 성분을 함유해 명절 때 즐겨 먹는 육류, 밀가루 음식 등에서 발생하는 소화불량, 체함 등의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준다.
오매, 아선약이 첨가돼 묽은 변, 정장 증상 등 위뿐 아니라 장에서 발생하는 증상까지 케어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베나치오 이지액은 만 1세 이상부터 복용할 수 있다. 액상형 스틱 파우치 형태로 휴대가 편리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섭취할 수 있다.
한독도 '훼스탈 플러스' 대비 가스 제거 성분을 강화한 소화제 '훼스탈 골드'를 약국용으로 출시했다.
훼스탈 골드는 편의점에서 판매되던 안정상비의약품으로, 약국용 제품은 포장단위를 30정으로 늘려 나왔다.
훼스탈은 1958년 국내 최초로 출시된 정제형 소화제다. 훼스탈 골드는 복합소화제로 가스 제거 성분인 시메티콘을 의약품 표준제조기준상 1회 최대 분량인 60㎎(1정 당) 함유한 게 특징이다. 위부팽만감 완화에 효과적이다.
제약업계 관계자는 "추석에는 평소보다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어 소화불량을 겪는 경우가 많다"며 "이를 예방하기 위해 연휴 전 소화제를 미리 준비하는 게 좋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ongyj@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어, 이 시험장 아니네" "수험표 없어요"…경찰이 해결사[2025수능]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패도 돼?"…여대 학생회에 댓글 단 주짓수 선수 결국 사과
- 이시언 "박나래 만취해 상의 탈의…배꼽까지 보여"
- [단독]'김건희 친분' 명예훼손 소송 배우 이영애, 법원 화해 권고 거부
- "월급 갖다주며 평생 모은 4억, 주식으로 날린 아내…이혼해야 할까요"
- 배우 송재림, 오늘 발인…'해품달'·'우결' 남기고 영면
- '살해, 시신 훼손·유기' 軍장교, 38세 양광준…머그샷 공개
- '성폭행범' 고영욱, 이상민 저격 "내 명의로 대출받고 연장 안돼서…"
- 최지혜 "3번째 남편과 이혼…남친과 4개월만 동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