느끼한 추석 음식에 기름진 속…'매운맛' 제품 인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추석 연휴 내내 각종 전과 떡, 잡채, 갈비 등 기름진 명절 음식을 먹다 보면 단연 떠오르는 것은 매운 음식이다.
라면부터 핫도그까지 재료와 복잡한 조리 과정 없이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다양한 매운맛 제품이 주목을 받고 있다.
오뚜기도 최근 대표 제품인 열라면의 강렬한 매운맛을 느낄 수 있는 '열김치 우동'을 선보였다.
김치블록과 튀김볼, 대파, 김 가루 등 푸짐한 고명으로 얼큰하고 고소한 국물 맛을 느낄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추석 연휴 내내 각종 전과 떡, 잡채, 갈비 등 기름진 명절 음식을 먹다 보면 단연 떠오르는 것은 매운 음식이다. 라면부터 핫도그까지 재료와 복잡한 조리 과정 없이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다양한 매운맛 제품이 주목을 받고 있다.
하림 '더미식 장인라면 맵싸한맛'은 맵기로 유명한 세계 4대 고추를 한데 모은 제품이다. 스코빌 지수가 8000SHU에 이르는 아찔한 매운맛을 지닌 것이 특징이다. 지난 2007년 기네스북 매운 고추 랭킹에서 1위를 차지했던 만큼 강렬한 매운맛의 부트졸로키아, 향긋한 하바네로, 감칠맛이 좋은 청양고추, 달큰한 베트남 고추를 최적의 비율로 블렌딩해 고추 본연의 매운맛을 맛있게 살렸다. 페페론치노 통고추를 건더기로 넣어 알싸한 매운맛까지 더했다.
이외에도 엄선된 사골과 쇠고기를 황금 비율로 섞어 20시간 동안 푹 우려낸 육수로 국물의 풍성하고 깊은 맛을 구현해냈다. 또 건청경채, 건파, 건미역, 건당근 등 정성껏 고른 품질 좋은 건더기로 완성도를 높였다.
오뚜기도 최근 대표 제품인 열라면의 강렬한 매운맛을 느낄 수 있는 '열김치 우동'을 선보였다. 열김치우동은 매운맛에 대한 인기를 반영해 롯데마트·슈퍼와 공동 개발한 제품이다. 시원한 멸치 육수에 쫄깃하고 탱탱한 우동면과 칼칼한 김치를 더했다. 김치블록과 튀김볼, 대파, 김 가루 등 푸짐한 고명으로 얼큰하고 고소한 국물 맛을 느낄 수 있다.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는 불닭소스를 활용한 '불닭 맥앤치즈 그라탕'과 '불닭 페스츄리 핫도그'를 출시했다. 불닭 맥앤치즈 그라탕은 고소한 마카로니에 체다치즈 소스와 불닭 소스를 더해 매콤 짭조름한 맛의 조화가 특징이다. 모짜렐라 치즈가 별첨돼 있어 맵기를 조절하면서도 진한 치즈맛을 느낄 수 있다. 불닭 페스츄리 핫도그는 버터 풍미가 가득한 페스츄리 핫도그빵 사이에 소시지를 넣은 제품이다. 스틱형 불닭 소스가 별도 동봉돼 있어 입맛에 따라 즐길 수 있다.
GS25는 명절 기간 내 과도한 음식 섭취로 체중 증가를 염려하는 이들을 위해 설탕을 넣지 않은 매운맛 간편식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제로밥상 옛날떡볶이', '최강제육덮밥'까지 총 2종이다. 맛은 동일하게 유지하면서도 카페인, 당, 칼로리 등을 낮춘 '로우 스펙푸드'에 대한 인기를 겨냥한 제품이다. 설탕을 넣지 않아 당류를 낮춘 것이 특징이다. 제로밥상 옛날떡볶이는 한입 크기의 쌀떡에 고춧가루 등을 활용한 매콤달콤한 소스를 넣어 학교 앞 분식집 떡볶이 맛을 재현했다. 함께 출시된 최강제육덮밥은 매콤한 특제소스에 볶은 제육덮밥으로 김가루를 더해 풍미를 높였다.
민경하 기자 maxkh@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럼프, 암살 생중계 노렸나?...50대 용의자 체포
- LG엔솔, 獨 상용차 전시회서 파우치형 고전압 미드니켈 셀투팩 배터리 최초 공개
- TMAP 데이터로 본 추석 교통상황 “17일 귀성·귀경 가장 혼잡”
- MS, AI로 협업 기능 높인 '코파일럿 페이지' 공개
- 日 차기 총리 고이즈미-이시바-다카이치...3파전에 혼전
- 韓, IAEA 총회 의장 선출...함상욱 대사, 회의 주재
- “비둘기 유도 미사일” “포유류 항문 호흡”...올해의 이그노벨상은?
- “에어팟 프로2, 이어폰 끼면 보청기 기능 저절로”…美 FDA 승인 취득
- 버려진 얼음 재사용...“딱 걸렸다” [숏폼]
- 봉황새가 하늘에?… 中서 포착된 신비로운 구름의 정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