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 지지자' 2만명 모인다…싱가포르 '토큰2049' 개최

박현영 기자 2024. 9. 17. 11: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계 최대 가상자산(암호화폐) 콘퍼런스 중 하나인 '토큰2049(Token 2049)'가 오는 18일부터 19일까지 싱가포르 마리나샌즈베이에서 열린다.

알렉스 피스쿰(Alex Fiskum) 토큰2049 공동창업자는 "작년보다 두 배 가량 되는 참가자가 모인 상태이고, 티켓도 행사 한 달 전 매진됐다"며 "올해도 세계 최대 규모의 가상자산 행사를 개최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50개국·2만명 참가자 예상…F1 선수들도 출동
토큰2049 제공.

(싱가포르=뉴스1) 박현영 기자 = 세계 최대 가상자산(암호화폐) 콘퍼런스 중 하나인 '토큰2049(Token 2049)'가 오는 18일부터 19일까지 싱가포르 마리나샌즈베이에서 열린다.

이번 콘퍼런스는 매년 전 세계 30만명의 관람객이 몰리는 레이싱 대회 '포뮬러원(F1) 싱가포르 그랑프리' 주말을 앞두고 열린다.

17일 토큰2049 측은 이번 콘퍼런스에 전 세계 150개국에서 최대 2만명의 참가자가 모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참가 티켓은 지난달 매진됐다.

올해 행사에는 F1 월드 챔피언 출신의 막스 페르스타펀 (Max Verstappen)과 그랑프리 우승 경험이 있는 랜도 노리스 (Lando Norris) 등 F1 선수들이 연사로 나선다. 페르스타펀은 벤 조우 바이비트 최고경영자(CEO)와 함께 그가 어떻게 가상자산 커뮤니티에 합류하게 됐는지를 주제로 대담을 나눌 예정이다.

F1 선수들 외에도 가상자산 업계의 유명인사가 대거 모인다.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 창업자를 비롯해 리차드 텅 바이낸스 CEO, 아나톨리 야코벤코 솔라나 창업자, 스타 쉬 오케이엑스 창업자, 아서 헤이즈 마엘스트롬 최고투자책임자(CIO) 등이 연사로 나선다.

주최 측은 연사 라인업 외 올해 하이라이트로 스타트업 경진대회 '넥서스(Nexus)'를 꼽았다. 가상자산 프로젝트들이 기술력 및 비즈니스에 대해 발표하고, 벤처캐피탈(VC) 등 심사위원으로부터 평가를 받는 행사로, 최종 순위에 포함되면 투자 유치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알렉스 피스쿰(Alex Fiskum) 토큰2049 공동창업자는 "작년보다 두 배 가량 되는 참가자가 모인 상태이고, 티켓도 행사 한 달 전 매진됐다"며 "올해도 세계 최대 규모의 가상자산 행사를 개최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hyun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