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곁으로 찾아가는 문화공연…광주시 '예술愛(애) 물든 가을'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시는 시민이 일상에서 공연을 즐길 수 있는 찾아가는 문화공연 '예술愛(애) 물든 가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예술愛(애) 물든 가을'은 9~10월 5개 자치구별로 야외무대를 활용해 진행하며, 다양한 장르와 다양한 세대가 함께하는 공연을 선보여 삶의 만족도를 높이는 기회를 제공한다.
9월 27일과 28일에는 광주시청 야외음악당에서 청소년·대학부 스트릿댄스 배틀과 퍼포먼스 공연 등 화려한 댄스 공연을 볼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트릿댄스·버스킹·콘서트·미디어파사드 등 볼거리 풍성
광주시는 시민이 일상에서 공연을 즐길 수 있는 찾아가는 문화공연 '예술愛(애) 물든 가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예술愛(애) 물든 가을'은 9~10월 5개 자치구별로 야외무대를 활용해 진행하며, 다양한 장르와 다양한 세대가 함께하는 공연을 선보여 삶의 만족도를 높이는 기회를 제공한다. 공연 장소는 동구 국립아시아문화전당 하늘마당, 서구 풍암호수공원, 남구 푸른길공원, 북구 광주비엔날레전시관 광장, 광산구 수완호수공원‧쌍암호수공원이다.
동구는 국립아시아문화전당 하늘마당에서 10개 지역예술단체의 전시와 공연이 펼쳐지는 아트페스티벌(9월 27일)과 스트릿댄스 공연(9월 28일)이 열린다.
서구는 풍암호수공원에서 9~10월 매주 토요일 '도심 속 문화예술축제'를 연다.
남구는 푸른길공원에서 버스킹 공연(10월 19일)을 펼친다.
북구는 비엔날레전시관 광장에서 오는 9월 21일부터 매주 토요일 문화콘서트와 미디어아트 파사드 전시를 연다.
광산구는 수완호수공원에서 뮤직밴드 공연(9월 21일)을, 쌍암호수공원에서는 노래 공연(9월 28일)을 진행한다.
특히, '프린지페스티벌' 행사에서 만나볼 수 있는 22개의 국내외 거리예술작품은 오는 9월 21일과 22일 금남로와 비엔날레전시관 광장에서 각각 만날 수 있다. 9월 27일과 28일에는 광주시청 야외음악당에서 청소년·대학부 스트릿댄스 배틀과 퍼포먼스 공연 등 화려한 댄스 공연을 볼 수 있다.
광주FC 홈경기가 열리는 9월 22일과 10월 6일에는 경기장 앞에서는 '스포츠와 함께 떠나는 문화마실' 공연을 즐길 수 있다. 광주시는 앞으로도 팝페라, 난타, 비보이 등 다양한 문화공연을 준비해 축구경기장을 찾는 시민과 관람객들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자세한 일정은 광주시 누리집(https://www.gwangju.go.kr/)의 카드뉴스 '찾아가는 문화공연 예술愛(애) 물든 가을'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또 광주에서 열리는 공연‧전시‧축제 등 다양한 문화행사는 광주문화예술통합 플랫폼 '디어마이 광주' 누리집(https://dmgj.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광주시 김성배 문화체육실장은 "공연장을 찾아가기 힘든 시민들에게 일상에서 공연을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도록 찾아가는 문화공연을 진행한다"며 "올해 성과를 발판 삼아 내년에는 더욱 알차게 문화공연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광주CBS 김형로 기자 khn5029@hanmail.net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피 철철, 쇼크사할 뻔" 아파트 유리 떨어져 날벼락…40대 가장의 호소
- 이수민♥원혁 임신 소식에…父 이용식 오열
- 작년 룸살롱 등 유흥업소서 쓴 법인카드 6천억원
- 해운대해수욕장에서 외국인 물에 빠져 사망
- '갑질 의혹' 강형욱 "새롭게 시작합니다"…무료 솔루션 예고
- 군산 어선 전복, 선원 전원 구조…의식 잃은 3명 끝내 사망
- "조상묘로 착각" 남의 묘 파헤친 60대 집행유예 선고
- 트럼프에 실망 58세 용의자…美대선에 직접적 영향 '우크라전'
- 경찰, 2억 '위조지폐'로 코인 뜯어낸 일당 구속영장 신청
- 조국혁신당의 첫 명절…'자강' 발판은 영광군수 재선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