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하 앵커가 전하는 9월 16일 MBN 뉴스7 주요뉴스
2024. 9. 16. 19:06
▶ 두번째 트럼프 암살 시도…용의자는 전 지지자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지난 7월 피격 이후 두 달 만에 자신 소유 골프장에서 또 암살 시도에 노출됐습니다. 용의자는 트럼프 전 지지자로 알려진 가운데, 대선 경쟁자인 해리스 부통령은 정치 폭력을 규탄한다고 밝혔습니다.
▶ 연휴 군산 앞바다 조업 중 어선 전복…3명 사망 오늘 오전 군산 앞바다에서 35톤 급 어선이 전복돼 해경이 8명 전원을 구조했지만 한국인 선장 등 3명은 끝내 숨졌습니다. 해경은 충돌이나 암초 좌초 등 정확한 사고 원인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 연휴 내내 무더위…중국 75년 만에 최강 태풍 추석 연휴인 오늘도 최고 35도까지 오르고, 이 더위는 연휴 마지막날까지 이어지겠습니다. 중국에서는 역대급인 13호 태풍 버빙카가 상하이를 강타해 41만 명이 넘는 주민이 대피했습니다.
▶ 북한 다음 달 최고인민회의…'적대국' 명기 논의 북한이 다음 달 7일 최고인민회의를 열고 헌법 개정을 논의합니다.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지시한 대한민국을 '제1 적대국'으로 규정하고 통일 관련 표현을 삭제하는 등의 논의가 이뤄질 전망입니다.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MBN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서울-부산 양방향 4시간 30분…귀성 원활·귀경 일부 정체
- 응급실 의사, 감기 환자 안 받아도 책임 면한다
- NCT DREAM, 북미 투어 성공적 첫발…역대급 공연 선사
- 왜 출발 안하지?…앞차 운전자 손엔 휴대폰이
- '국민 간식' 호두과자의 비밀…″휴게소 따라 가격 차이 2배까지″
- “대게 2마리 37만원” 부른 소래포구 점검 나가보니...
- 전시 작품에 '오빠 사랑해'?…'낙서 테러'에 외국인 유튜버 '분노'
- 일본 배경 미국 드라마 '쇼군'…에미상 18개 부문 휩쓸어
- ″트럼프에 크게 실망, 사라지면 기쁠 것″…용의자 SNS 보니
- 다친 손가락 사진 올린 정청래…무슨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