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황금 연휴 뭐하지? 추석 연휴 추천 게임 모음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추석 연휴는 5일 간 이어지는 황금 연휴로 게임 한 편을 즐기기에 충분한 시간이 될 수 있다. 나아가 최근 각기 다른 매력을 가진 신작들과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재미를 갖춘 게임들이 다수 등장했다. 명절의 재미를 한층 풍성하게 만들어 줄 수 있는 게임들을 정리해봤다.
◆명절 여행 안 부럽네…신화 속으로 떠나는 모험 '검은 신화: 오공'
'검은 신화: 오공'은 중국 게임사 게임 사이언스(Game Science)에서 개발한 액션 RPG로, 지난 8월20일 PC 및 플레이스테이션5 플랫폼으로 출시됐다. 출시 직후 스팀 동시 접속자 수 240만 명을 돌파하며 역대 2위에 올랐을 뿐 아니라 뿐 아니라, 출시 2주 만에 글로벌 판매량 1800만 장을 기록하면서 역대급 인기를 누리고 있다.
'검은 신화: 오공'은 화려한 액션으로 장르의 기본기를 잘 지켰을 뿐 아니라, 언리얼 엔진 5로 제작된 고품질 그래픽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나아가 중국 고전 설화 '서유기'를 각색한 매력적인 이야기도 '검은 신화: 오공'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별한 재미다.
◆새로운 '온라인 민속놀이' 되나? 카카오게임즈 '스톰게이트'
'스톰게이트'는 인기 RTS 게임 개발자들이 모여 설립한 프로스트 자이언트 스튜디오에서 개발한 신작 RTS 게임으로, 지난 8월14일 얼리 액세스 서비스가 시작됐다. 인간으로 구성된 뱅가드, 외계 종족 인퍼널, 미래지향적 디자인의 셀레스철 총 3종족이 등장하며, 이용자들은 한 종족을 선택해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초보자를 돕는 다양한 시스템이 마련됐을 뿐 아니라, 초심자와 숙련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협동 모드도 마련됐다.
RTS 인기 게임 중 하나인 '스타크래프트'가 오랫동안 국내 게임 이용자들 사이 사랑받으며 이른바 '온라인 민속놀이'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다. 이전 명절 '스타크래프트'를 온 가족이 함께 즐겨본 적 있다면, 이번 명절에는 '스톰게이트'를 즐겨보는 것도 새로운 경험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명절 이벤트와 신규 이용자 혜택을 한번에! 엔씨소프트 '호연'
'호연'은 엔씨소프트가 개발한 신작 스위칭 RPG로, 지난 8월28일 한국, 일본, 대만 3개 지역에 동시 출시됐다. 출시 직후 각국 앱 마켓 인기 순위 1위를 기록한 바 있으며, 턴제 게임의 전략적인 재미와 실시간 전투의 컨트롤의 묘미를 갖출 수 있는 콘텐츠가 게임 내 모두 구현된 점이 특징이다.
엔씨는 오는 22일까지 '호연'에서 추석맞이 출석부 이벤트를 통해 5일 간 출석체크한 이용자들에게 신석, 달인 영웅 확정 모집권, 일반 영웅 모집패, 풍족한 금화 주머니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신규 이용자들에게는 우편함 및 상점을 통해 특수 영웅 확정 모집권, 선택 달인 영웅 모집권, 영웅 모집권, 신석 등의 추가 보상도 제공하니 관심있는 이라면 이번 명절 시작하면 보다 좋을 것으로 예상된다.
◆시원한 우주로 탐험을 떠나보자, 넥슨 '퍼스트 디센던트'
'퍼스트 디센던트'는 넥슨게임즈에서 개발한 루트슈터 게임으로, 지난 7월2일 PC 및 콘솔(플레이스테이션, 엑스박스) 플랫폼에서 글로벌 출시됐다. 고품질 비주얼을 비롯해 화려한 전투 및 협동 슈팅이 강조된 RPG 플레이가 특징이며, 출시 직후 글로벌 이용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으며 스팀 동시 접속자 수 26만 명을 기록했다.
지난 8월30일 시즌1 업데이트를 통해 본격적인 시작을 알리며, 신규 던전을 비롯해 신규 계승자(캐릭터), 신규 총기 등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됐다. 루트슈터 장르의 게임은 일정 장르의 아이템 및 장비 파밍이 요구된다는 점에서 이번 명절 연휴를 활용해 시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인다.
◆풍성한 혜택과 함께 신규 지역 '나타'를 탐험한다, 호요버스 '원신'
'원신'은 지난 8월28일 5.0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지역 '나타'를 비롯해 신규 캐릭터와 다양한 이벤트가 시작됐다.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풍성한 콘텐츠가 추가됐을 뿐 아니라, 게임 내 원활한 진행을 돕는 편의기능 개선도 대폭 적용됐다.
이외에도 호요버스는 '원신' 4주년을 기념해 접속 시 원하는 5성 상시 캐릭터를 제공할 뿐 아니라, 게임 내 재화 및 '나타' 탐사 지원 패키지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혜택으로 구성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는 점에서 이번 명절 '원신'을 새롭게 즐기거나, 다시금 '원신'을 복귀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