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방산, 중소벤처경쟁력 키우자" 국회 토론회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토론회는 세계 4대 방산 수출 강국으로 도약을 위한 방산 중소기업의 동반 성장 및 상생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방산 기술이전 영역 확대와 절충 교역 파트너쉽 마련, 교육 훈련 분야 수출 지원 등 법 및 제도 마련을 모색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안규백 의원과 부승찬 의원, 국민의힘 유용원 의원, 무소속 김종민 의원 등 국회의원과 입법 관계자들이 참석할 예정입니다.
이번 토론회에서 방위사업청 방산정책과장과 삼정회계법인, 방산중소벤처기업협회, 보안연구소의 관계자들이 △방산 해외 수출 및 상생 협력 추진 현황 △유럽의 방위산업 전망 및 K-소부장 IT기업 진출전망 △방산 중소벤처기업의 지속적 성장 방안 △대기업-중소기업 간 동반 성장/상생 협력위한 법제도 혁신 방안 등을 주제로 발표와 토론을 이어갈 예정입니다.
원준희 방산중소벤처기업협회 회장은 “세계정세 불안으로 첨단 방산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지만 첨단기술의 근간이 돼야할 국내 중소기업의 경쟁력은 거꾸로 약화되고 있다”며 “중소기업이 쓰러지면 한국 방산의 미래가 없다는 문제 인식을 토대로 이번 토론회에서 중소기업을 위한 현실적인 논의가 이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방산중소벤처기업협회는 이날 정기총회를 갖고 신임 회원사 소개와 안건 상정 및 의결 등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