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우석, 승격 없이 마이너리그 더블A 시즌 마무리…ERA 8.04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투수 고우석(26)이 미국 진출 첫 시즌을 마이너리그에서 마감했다.
고우석이 속한 마이애미 말린스 더블A 펜서콜라 블루와후스는 16일(한국시각) 미국 플로리다주 펜서콜라의 블루와후스 스타디움에서 열린 몽고메리 비스킷츠(탬파베이 레이스 산하)와 마이너리그 더블A 경기에서 연장 10회 승부 끝에 6-5로 이겼다.
블루와후스가 일찌감치 포스트시즌 진출에 실패한 가운데 고우석의 더블 A 시즌도 끝이 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김주희 기자 = 투수 고우석(26)이 미국 진출 첫 시즌을 마이너리그에서 마감했다.
고우석이 속한 마이애미 말린스 더블A 펜서콜라 블루와후스는 16일(한국시각) 미국 플로리다주 펜서콜라의 블루와후스 스타디움에서 열린 몽고메리 비스킷츠(탬파베이 레이스 산하)와 마이너리그 더블A 경기에서 연장 10회 승부 끝에 6-5로 이겼다.
블루와후스의 시즌 최종전인 이날 팀은 7명의 투수를 기용했지만 고우석은 벤치를 지켰다.
블루와후스가 일찌감치 포스트시즌 진출에 실패한 가운데 고우석의 더블 A 시즌도 끝이 났다. 자주 흔들리는 모습으로 기대에 미치지 못한 고우석은 이대로 승격되지 못한 채 시즌을 마무리할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까지 KBO리그 LG 트윈스 마무리 투수로 활약했던 고우석은 올 시즌을 앞두고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 2+1년, 최대 940만 달러의 계약을 맺고 미국으로 건너갔다.
그러나 메이저리그(MLB) 정규시즌 개막 로스터(선수 명단)에 들지 못하면서 더블 A에서 시즌을 시작했다. 이후 한 번도 MLB에 입성하지 못한 채 마이너리그를 전전했다.
지난 5월 5일에는 트레이드로 샌디에이고에서 마이애미로 이적했다. 마이애미는 고우석을 마이너리그 트리플A로 등록했다가 5월 31일 방출대기 조처했다.
고우석을 원하는 다른 팀이 나타나지 않으면서 고우석의 계약은 마이너리그로 이관됐다. 구단은 고우석을 더블A 펜서콜라로 보냈다.
이후 고우석은 더블A에서 시즌을 마무리했다.
올해 트리플A와 더블A를 오간 고우석의 마이너리그 성적은 44경기(52⅓이닝) 4승 3패 4홀드 3세이브 평균자책점 6.54다.
트리플A에서는 16경기(21이닝)을 던지며 평균자책점 4.29를 남겼고, 더블A에서는 28경기(31⅓이닝) 평균자책점 8.04를 남겼다.
☞공감언론 뉴시스 juhe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살해, 시신 훼손·유기' 軍장교, 38세 양광준…머그샷 공개
- '성폭행범' 고영욱, 이상민 저격 "내 명의로 대출받고 연장 안돼서…"
- "마약 자수합니다"…김나정 前아나운서, 경찰에 고발당해(종합)
- '인간사육장'에서 18년 지낸 34살 女…지정된 상대와 결혼까지
- 토니안 "우울증·대인기피증 진단…어떻게 하면 멋있게 죽을까 생각"
- 머스크 '정부효율부 수장' 발탁…정책·예산 최고실세
- 용준형♥현아, 달달한 신혼 일상…日서 데이트
- "아내 숨졌다" 통곡한 신입에 모두 아파했는데 기막힌 반전
- 배우 송재림 39세 사망…경찰 "유서 발견 돼"(종합2보)
- "생명보험 가입만 수십개"…김병만, 전처 폭행 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