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이용객, 연휴 일평균 20만 명…역대 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하늘길도 북적였습니다.
연휴를 맞아 해외로 떠나는 여행객들로 인천공항은 하루종일 북새통을 이뤘습니다.
역대 추석 연휴 가운데 가장 많은 인파가 공항을 찾고 있습니다.
현장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손인해 기자, 공항에 평소보다 사람이 많은 게 정말 느껴집니까?
[기자]
인천국제공항 출국장 앞입니다.
보시는 것처럼 명절을 맞아 여행을 떠나는 시민들이 수속을 밟기 위해 길게 줄을 선 모습 보이시죠.
휴가를 붙이면 최대 9일까지도 쉴 수 있는만큼, 미리 성묘나 벌초를 마치고 해외로 떠나는 시민들을 곳곳에서 만날 수 있었습니다.
[박빛난별 / 충북 청주시]
(친척분들) 미리 만나고요, 벌초 같은 걸 미리 거기서 한 다음에… 직장인이라서 연차를 한 이틀 정도 개인당 써서 여행을…"
[박제병 / 서울 서초구]
"가족들이랑 다 같이 해외여행 가는 건 처음이고. 저는 신혼여행 갔다 와서 8년 정도 만에 가서 기대가 많이 되네요."
인천공항공사는 이번 연휴 기간 일 평균 20만 명에 달하는 이용객이 인천공항을 이용할 거라 전망했습니다.
추석 연휴 기준으로 지난 2017년 일평균 18만7천 명을 뛰어 넘는 수치입니다.
[이은주 / 서울 동대문구]
"주차장이 만석이어서 저희도 택시 타고 왔거든요. 오니까 또 많네요 사람이. "
이용객은 연휴 마지막 날인 오는 18일 절정에 달할 것으로 보입니다.
온라인 앱으로 운항 정보를 미리 확인하시고, 주차 공간이 붐비는 만큼 자차보다는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게 빠르고 편리하다는 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인천공항에서 전해드렸습니다.
영상취재 : 강철규
영상편집 : 박혜린
손인해 기자 son@ichannela.com
Copyright © 채널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