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여성인력센터, 중학생 372명 진로 체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수원여성인력개발센터는 수원 청명중학교 1~2학년 12개 학급, 372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진로·직업체험 축제'를 했다고 15일 밝혔다.
센터의 경기도특화 디딤돌취업지원사업으로 양성한 진로직업체험 전문강사가 학교를 찾아 학생 맞춤형 프로그램 체험을 하는 방식으로 축제를 열었다.
센터의 고학력·고숙련 직업큐레이터 과정을 수료하고, 경기도 특화 경력보유여성 취업지원사업인 디딤돌 동아리 '꿈발굴단'과 '꿈미르'가 청소년 진로 직업 체험을 맡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ㅣ수원=유명식 기자] 경기 수원여성인력개발센터는 수원 청명중학교 1~2학년 12개 학급, 372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진로·직업체험 축제’를 했다고 15일 밝혔다.
센터의 경기도특화 디딤돌취업지원사업으로 양성한 진로직업체험 전문강사가 학교를 찾아 학생 맞춤형 프로그램 체험을 하는 방식으로 축제를 열었다.
센터는 청명중 진로직업체험 축제에서 특수분장사, 화장품PM&연구원, 웹투니스트, 앙금디저트디자이너, 자율주행자동차엔지니어, 스마트시티플래너, 조향사 등의 직업들을 체험했다.
센터의 고학력·고숙련 직업큐레이터 과정을 수료하고, 경기도 특화 경력보유여성 취업지원사업인 디딤돌 동아리 ‘꿈발굴단’과 ‘꿈미르’가 청소년 진로 직업 체험을 맡았다.
센터 관계자는 "공부에 지친 학생들이 관심 분야와 다양한 직업을 직접 탐색하고, 직업과 관련한 체험물을 만드는 과정을 통해 흥미를 가질 수 있었던 축제"라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YG 양현석, 또 검찰 기소…명품 시계 미신고 반입 혐의
- 딥페이크 영상 1300개…'지인능욕방' 20대 구속기소
- 서울 워라벨 포인트 상위 2%…"가정이 살아야 회사도 살죠"
- [비즈토크<상>] 15억 넘게 '줍줍'…삼성전자 임원들, 자사주 줄 매입 속내
- [외교비사⑩] "한국, 고마워요"…아프간 형제의 420일 망명기
- 김성규·레오·손우현·유태양, 명절에 꼭 먹는 음식은?[TF추석기획]
- [내겐 너무 먼 귀성길<상>] "고속버스도 없고…" 명절 이동 포기하는 장애인들
- 추석에는 지갑 연다…'가심비' 높은 백화점 선물 뭐있지?
- 슬리피, 前 소속사 상대 최종 승소…"5년 걸렸다"
- '오징어 게임', 시즌2 공개 앞두고 찬물…표절 시비 휘말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