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일' NCT 드림→'휴식'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아이돌★의 한가위 계획표 [ST추석기획]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민족 최대의 명절, 한가위가 다가왔다. 올해 추석 연휴는 주말이 포함되면서 연휴 시작일인 9월 14일부터 18일까지 '5일의 황금연휴'가 이어진다.
한가위를 앞두고 이른바 '엔터 빅4' 하이브, SM엔터테인먼트, JYP엔터테인먼트, YG엔터테인먼트 소속 아이돌들의 2024년 추석 연휴 계획을 미리 엿봤다.
◆ 하이브, 휴식+스케줄 병행
세븐틴, 엔하이픈, 보이넥스트도어, 투어스, 아일릿은 일정, 연습 등을 소화하며 휴식을 병행할 계획이다.
세븐틴 측은 "10월 예정된 컴백 및 월드투어를 준비하면서, 건강 관리를 위해 틈틈이 휴식도 취할 예정"이라고, 엔하이픈 측은 "해외 일정을 소화하며 멤버들과 함께 틈틈이 휴식을 취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어 보이넥스트도어 측은 "지난 9일부터 시작한 미니 3집 활동을 병행하면서, 시간을 쪼개 가족과 휴식을 취할 예정", 투어스 측은 "앞으로 더 다양한 모습으로 찾아뵙기 위해 멤버들과 연습도 하고 휴식을 취하면서 멤버 그리고 가족들과 맛있는 것도 많이 먹을 예정", 아일릿 측은 "컴백 준비도 하면서 가족, 친구와 만나 좋은 시간을 보내고, 맛있는 음식을 같이 나눠먹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프로미스나인,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르세라핌, 뉴진스는 휴식을 취한다. 프로미스나인 측은 "이제 막 활동이 끝난 시기라 각자 가족과 시간을 보내고 올 예정"이라고 했고,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측은 "오랜만에 가족들과 친구들을 만나면서 맛있는 음식도 먹고 조금 휴식을 취할 계획"이라며 "몸도 마음도 더 건강해져서 더 좋은 모습으로 찾아뵙겠다"고 전했다.
르세라핌 측은 "가족들과 함께 보낼 예정이다. 혼자 보내시는 분들도, 가족이나 지인들과 함께하는 분들도 모두 풍성하고 행복만 가득한 한가위 보내시길 바란다"고 했고, 뉴진스 측은 "가족들과 함께 보낼 계획"이라고 했다.
◆ SM엔터테인먼트, 팬도 만나고 가족도 만나는 추석
샤이니 키는 연휴 시작 주말인 14~15일 서울 올림픽공원 핸드볼경기장에서 앙코르 콘서트 '2024 KEYLAND ON : AND ON #'을 개최한다. 콘서트 후에는 23일 신보가 나오는 만큼 컴백 준비에 열중할 계획이다.
레드벨벳 역시 14일 필리핀 마닐라에서 아시아 팬콘 투어 '2024 Red Velvet FANCON TOUR HAPPINESS : My Dear, ReVe1uv'를 연다.
NCT 드림은 'THE DREAM SHOW 3 : DREAM( )SCAPE' 미국 투어 스케줄을 소화한다. 14일에는 오클랜드, 17일에는 포트워스 공연을 펼친다.
라이즈는 13~15일, 서울 KSPO DOME에서 '2024 RIIZE FAN-CON RIIZING DAY FINALE in SEOUL'로 팬들을 만난다.
NCT 위시는 24일 새 앨범이 나오는 만큼 컴백 준비에 열중할 계획이다.
이밖에 다른 소속 아티스트들은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거나 개인 일정을 소화할 예정"이다.
◆ 열일 그리고 휴식, JYP엔터테인먼트
먼저 데이식스는 20~22일 월드투어 'FOREVER YOUNG' 일환으로 인천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열리는 공연의 합주를 연습할 예정이다.
있지와 엑스디너리 히어로즈, 넥스지는 연습과 휴식을 병행한다. 있지 측은 "추석 연휴 기간 동안 다음 컴백을 위한 준비도 하고, 명절인 만큼 맛있는 음식 먹으며 즐겁게 보낼 예정"이라고 전했다.
엑스디너리 히어로즈 측은 "11월 15~17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홀 개최 콘서트 및 새 앨범 준비하면서, 가족들과 모여 맛있는 명절 음식 먹으며 연휴를 보내려고 한다"고, 넥스지 측은 "다음에 나올 새 앨범을 열심히 준비하고 연습하면서 알찬 추석 연휴 보내려고 한다"고 밝혔다.
트와이스 쯔위와 엔믹스는 휴식을 취할 예정이다. 쯔위 측은 "솔로 데뷔곡 'Run Away' 활동 잘 마무리하고 추석에는 반려견들과 함께 편하게 휴식을 취하려고 한다"고, 엔믹스 측은 "엔믹스 멤버들 모두 추석 연휴 기간 동안 휴식 시간 보내며 즐거운 마음으로 지내려고 한다"고 했다.
◆ 쉬어가는 YG엔터테인먼트
YG 소속 가수들은 연휴 기간 동안 재충전의 시간을 가진다.
트레저와 베이비몬스터는 현재 앨범을 준비 중으로 신보 발매 전, 잠시 꿀 휴식을 즐길 예정이다.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ent@stoo.com]
Copyright © 스포츠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