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CON, '광주음악창작소 전문인력양성 프로그램' 교육생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GICON)은 20일까지 지역 음악산업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광주음악창작소 전문인력양성 프로그램'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음악산업 진출을 희망하는 시민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특히 올해 처음 진행하는 게임음악 크리에이터 과정은 게임콘텐츠와 음악을 연계해 게임과 애니메이션 등 미디어 음악 제작을 배울 수 있는 과정으로 지역음악산업의 확장성을 도모하는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GICON)은 20일까지 지역 음악산업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광주음악창작소 전문인력양성 프로그램'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음악산업 진출을 희망하는 시민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전문 교육과정을 통해 음악 제작에 필요한 실무지식과 역량을 강화하는 데 목표를 둔다.
교육과정은 미디(MIDI) 프로덕션, 사운드 엔지니어, 게임음악 크리에이터 과정으로 이뤄진다. 특히 올해 처음 진행하는 게임음악 크리에이터 과정은 게임콘텐츠와 음악을 연계해 게임과 애니메이션 등 미디어 음악 제작을 배울 수 있는 과정으로 지역음악산업의 확장성을 도모하는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미디 프로덕션과 사운드 엔지니어 과정도 매년 수강생의 의견을 반영해 한층 발전한 커리큘럼으로 교육생을 맞이할 예정이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해당 분야에 관심 있는 광주·전남 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광주=김한식 기자 hskim@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픈AI, 투자 유치·대출 포함 15조원 조달한다
- 허은아 “사장 사모가 지시하는 건 다른 문제… 김건희 특검법 필요”
- “인텔, 군사용 반도체 제조 美보조금 4.6조 받는다”
- 처음보는 녹색 구리빛 지구…2024 최고의 천문사진은?
- “저게 뭐 하는 거야?”...말 많은 '공항 트레이 꾸미기' [숏폼]
- 강사 떡값?…명절 앞둔 수영장 회원의 황당한 경험 [숏폼]
- 美 억만장자, 우주선 밖으로 나왔다…“민간 최초 우주유영”
- 北, 우라늄 농축 시설 공개에… 한동훈 “민주당, 평소와 달리 과묵해져”
- 한덕수 “위중한 이웃 위해 응급실·상급병원 양보해달라”
- 추석 주차 걱정 끝!…서울시, 286곳 무료 개방 [숏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