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 추석연휴, 웹툰 정주행해 볼까"

김미경 2024. 9. 15. 07:0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웹툰스튜디오 박태준만화회사가 연휴기간 정주행하기 좋은 웹툰 6편을 추천했다.

액션, 코믹, 드라마, 사극, 무협까지 상황과 취향에 맞게 취사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장르의 웹툰이다.

먼저 연휴 기간 꽉 막힌 도로 속 답답한 마음을 시원하게 뚫어줄 일명 '사이다' 웹툰으로 △왕따가 격투기를 너무 잘함 △촉법소년을 추천했다.

웹툰 '체탐자'은 이러한 역사적 사실에 입체적인 캐릭터와 탄탄한 스토리를 더한 사극 액션 활극으로 '체탐인'의 활약을 극적으로 그려낸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박태준만화회사', 액션부터 사극까지 '사이다 웹툰' 추천'
박태준만화회사 추천웹툰 '왕따가 격투기를 너무 잘함', '촉법소년' 일러스트. 박태준만화회사 제공
박태준만화회사 추천웹툰 '체탐자', '건곤불이기' 일러스트. 박태준만화회사 제공

웹툰스튜디오 박태준만화회사가 연휴기간 정주행하기 좋은 웹툰 6편을 추천했다.

액션, 코믹, 드라마, 사극, 무협까지 상황과 취향에 맞게 취사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장르의 웹툰이다.

먼저 연휴 기간 꽉 막힌 도로 속 답답한 마음을 시원하게 뚫어줄 일명 '사이다' 웹툰으로 △왕따가 격투기를 너무 잘함 △촉법소년을 추천했다.

독자들로부터 스토리, 작화, 캐릭터, 전개의 시원함이 모두 역대급이라는 평을 받는 '왕따가 격투기를 너무 잘함'은 동명의 인기 웹소설을 웹툰으로 각색한 작품이다. 자칫 작품명으로 인해 왕따 관련 학원물로 생각할 수 있지만 '왕따가 격투기를 너무 잘함'은 먼치킨 격투가가 막힘없이 성장하며 악인을 처단하는 통쾌한 스토리의 액션물이다. 격투기 만화답게 액션의 타격감과 속도가 상당하다. 주인공의 거침없는 말발과 행동 역시 작품의 매력을 배가한다. 무엇보다 다른 웹툰의 2~3회차 분량의 이야기를 한 회차로 빠르게 그려내는 전개 속도는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웹툰 '촉법소년'은 전혀 다른 장르의 사이다 웹툰이다. 학교폭력으로 인해 가족을 포함한 모든 것을 잃은 주인공은 '촉법소년'이기에 합당한 처벌을 받지 않은 가해자들에 사적제재를 계획한다. 작품은 사적제제 자체를 옹호하지 않는다. 단지 지위를 악용하는 가해자의 악행과 그로 인해 상처받은 피해자의 처절한 몸부림을 보여주며 법과 제도적 한계로 발생하는 사회의 부조리에 공감하는 독자에게 카타르시스를 제공한다.

명절을 맞아 고향에서 오랜만에 만나는 친척과 친구처럼 반가운 웹툰으로는 '배달왕'과 '인생존망2'이 있다.

보는 순간 '기안84'가 떠오르는 웹툰 '배달왕'은 '기안84'의 스튜디오에서 동고동락하며 작업한 작가 상겸이 스토리와 콘티 작가로 참여한 작품이다. 힘들지만 열심히 살아가는 배달 라이더 '기효'는 미심쩍은 배달로 큰 문제에 휘말리게 되고 이를 해결하려고 혐오하던 왕년의 폭주족과 손을 잡는다. 오랜 기간 배달 라이더를 경험한 작가의 디테일한 설정과 묘사가 돋보인다.

인기 웹툰 '프리드로우'가 그립다면 웹툰 '인생존망2'를 추천한다. 연재 당시 네이버웹툰 인기 순위 전체 1위를 차지하며 많은 독자에게 명작으로 회자되는 '인생존망'의 속편인 '인생존망2'는 전편과 마찬가지로 '전선욱' 작가가 그림을 맡았다. 여기에 '여고생 드래곤'의 '땅콩' 작가가 스토리 작가로 나서 개성 있는 캐릭터와 유머러스한 대사, 예측불허의 전개로 독자들에게 큰 웃음과 재미를 선사한다.

명절에는 사극, 무협도 빼놓을 수 없는 장르다. 세종대왕은 국경을 넘어와 침탈을 일삼던 여진족을 견제하고자 특수 임무를 수행하는 첩보부대 '체탐인'을 조직했다. 웹툰 '체탐자'은 이러한 역사적 사실에 입체적인 캐릭터와 탄탄한 스토리를 더한 사극 액션 활극으로 '체탐인'의 활약을 극적으로 그려낸다. 최윤덕 장군, 이순몽 장군 등 실존 인물이 등장해 작품의 재미와 사실감을 높인다.

마지막 추천작은 '아비무쌍', '관존 이강진' 등 무협 웹툰의 대가 노경찬 작가의 신작 '건곤불이기'다. 동명의 원작 소설을 웹툰으로 각색한 '건곤불이기'는 절대 고수 '마도(魔刀)'의 운명을 타고난 후계자 '통미'가 평범한 삶을 지키고자 평범치 않은 마도의 인생을 살아가는 이야기를 그린다. 무협에서만 볼 수 있는 화려하고 빼어난 액션과 보통 사람들이 살며 느끼는 감정에 대한 잔잔한 서사의 공존이 흥미롭다.김미경기자 the13ook@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