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G 7골’ 미친 활약 홀란, 4G 연속골 쏜다!···맨시티, ‘김지수 명단 제외’ 브렌트퍼드전 선발 라인업 공개[EPL 라인업]
리그 3경기에서 7골을 터트리며 미친 활약을 펼치고 있는 엘링 홀란이 4경기 연속골에 나선다. 브렌트퍼드의 김지수는 이번에도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데뷔를 다음으로 미루게 됐다.
맨체스터 시티(이하 맨시티)는 14일 오후 11시(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의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브렌트퍼드를 상대로 2024-25 EPL 4라운드를 치른다.
홈팀 맨시티는 에데르송 모라이스, 카일 워커, 존 스톤스, 마누엘 아칸지, 리코 루이스, 일카이 귄도안, 마테오 코바치치, 케빈 더 브라위너, 잭 그릴리쉬, 사비우, 홀란이 선발 출격한다.
원정팀 브렌트퍼드는 마크 플레컨, 크리스토페르 아예르, 셉 판 덴 베르흐, 에단 피녹, 네이선 콜린스, 킨 루이스 포터, 크리스티안 뇌르고르, 비탈리 야넬트, 미켈 담스고르, 요안 위사, 브라이언 음뵈모가 선발 출격한다.
시즌 초반 홀란의 기세가 심상치 않다. 개막전에서 첫 골을 터트리며 물꼬를 튼 홀란은 이어진 입스위치 타운·웨스트햄 유나이티드전에서 2연속 해트트릭을 폭발시켰다. 자신의 별명인 ‘괴물’ 같은 모습을 그대로 보여주며 미친 활약을 펼치고 있다.
아직 3라운드밖에 치르지 않았지만 이번 시즌 역시 가장 유력한 득점왕 후보의 모습을 벌써부터 보여주고 있다. 홀란은 2022-23, 2023-24시즌 연속으로 리그 득점왕을 차지하며 왜 자신이 세계 최고의 스트라이커라고 불리는지 증명해 보였다. 이제 홀란은 3시즌 연속 득점왕을 향해 쾌조의 출발을 했다.
홀란의 폭발적인 활약을 앞세운 맨시티 역시 전무후무한 리그 5연패를 향해 순항하고 있다. 개막 후 3연승을 달리며 리버풀과 승점 동률인 리그 선두에 올라있는 맨시티는 좋은 흐름을 이어 브렌트퍼드전에서 4연승에 나선다.
브렌트퍼드의 김지수는 이번 경기에서도 결장한다. 이번 시즌을 앞두고 1군으로 승격된 김지수는 프리시즌 토마스 프랭크 감독으로부터 기회를 받으며 한국 선수 최초 EPL 센터백 데뷔가 기대됐다. 하지만 시즌 개막 후 모두 명단에서 제외되며 좀 더 시간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박찬기 온라인기자 cha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예지, 활동 중단 원인은 쏟아진 ‘악플’ 때문이었다
- 율희 측 양소영 변호사 “양육권 소송, 승산 있다”
- [종합] ‘돌싱글즈6’ 역대 최다 4커플 나왔다, 행복 출발
- 남현희, 누리꾼 30명 ‘무더기 고소’
- 백종원, 5000억대 주식부자 됐다
- 로제 ‘APT.’ 노래방도 휩쓸다
- [공식] 배우 곽시양·임현주 커플 결별···“좋은 동료로 남기로”
- [종합] 과즙세연♥김하온 열애설에 분노 폭발? “16억 태우고 칼 차단” 울분
- 23기 정숙 “조건 만남 범죄 사실 아냐”… 제작진은 왜 사과했나?
- “나는 게이” 클로이 모레츠, 커밍아웃…국민 여동생의 반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