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성훈 인천시교육감,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인천지회와 소통간담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천시교육청은 최근 도성훈 교육감이 샤펠드미앙에서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인천지회(회장 서임순)와 소통간담회를 가졌다고 14일 밝혔다.
도성훈 교육감은 "여성 기업을 비롯한 지역 경제 활성화는 학생의 미래와도 중요한 연관이 있는 만큼 시 교육청은 지역업체 제품 우선구매 권장과 공공기관 의무 구매 제도 홍보 등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며 "이번 간담회에서 건의된 내용을 잘 검토해 현장에서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고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요구에 귀 기울이며 소통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천시교육청은 최근 도성훈 교육감이 샤펠드미앙에서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인천지회(회장 서임순)와 소통간담회를 가졌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인천 지역 여성기업의 현안을 나누고 동반성장을 위한 협력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했다. 인천지역 여성 기업 대표 10여명이 참석했으며, 경기 침체 등으로 인한 지역업체와 여성기업의 어려움 및 공공 구매 제도 운용에 대한 요청 사항 등을 건의했다.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인천지회는 △여성·장애인·사회적 기업 등 사회적 약자 기업 등과 수의계약 제도 적극 활용 △지역업체 및 사회적 약자 기업의 성장 및 공공판로 확대를 위한 제도개선 △여성기업 제품 등 공공 구매 제도 안내 및 홍보 등을 요청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여성 기업을 비롯한 지역 경제 활성화는 학생의 미래와도 중요한 연관이 있는 만큼 시 교육청은 지역업체 제품 우선구매 권장과 공공기관 의무 구매 제도 홍보 등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며 “이번 간담회에서 건의된 내용을 잘 검토해 현장에서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고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요구에 귀 기울이며 소통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인천=김동성 기자 estar@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통3사, 아이폰16 공시지원금 최대 45만원
- “인텔, 군사용 반도체 제조 美보조금 4.6조 받는다”
- 오픈AI·엔비디아 등 美 정부 AI 인프라 TF 구성…데이터센터 투자 논의
- 美 억만장자, 우주선 밖으로 나왔다…“민간 최초 우주유영”
- 허은아 “사장 사모가 지시하는 건 다른 문제… 김건희 특검법 필요”
- 北, 우라늄 농축 시설 공개에… 한동훈 “민주당, 평소와 달리 과묵해져”
- 한덕수 “위중한 이웃 위해 응급실·상급병원 양보해달라”
- 추석 주차 걱정 끝!…서울시, 286곳 무료 개방 [숏폼]
- 포드, 2년 만에 인도 생산 재개…“수출차 대응”
- LG전자, 美 TV 퀴즈쇼서 '라이프스 굿' 가치 알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