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데이 덕분”…‘믿고 듣는’ 데이식스, 데뷔 9년만 첫 지상파 1위

김나연 기자 2024. 9. 14. 18:2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밴드 데이식스가 데뷔 9년 만에 지상파 음악 방송 1위에 올랐다.

14일 오후 방송된 MBC 음악 프로그램 ‘쇼! 음악중심’(이하 ‘음중’)에서는 데이식스 ‘녹아내려요’, 르세라핌 ‘CRAZY’, 샤이니 온유 ‘매력(beat drum)’이 1위 후보로 오른 가운데, 데이식스가 1위를 차지했다. 데이식스는 이날 출연 없이도 1위에 올라 눈길을 끌었다.

이번 1위는 ‘믿고 듣는’ 데이식스로 불리는 이들에게 더욱 의미가 깊다. 2015년 데뷔 이후 지상파 음악방송에서 처음 1위에 오른 것이기 때문.

앞서 ‘한 페이지가 될 수 있게’로 MBC M ‘쇼! 챔피언’과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연이어 1위 트로피를 안은 바 있지만 지상파 음악 프로그램에서는 첫 1위다. 데이식스는 물론 팬들도 함께 기쁜 마음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이날 팬사인회에서 1위 소식을 접한 데이식스는 마이데이(팬덤명)를 향해 “다 여러분이 만들어주신 것”이라며 “너무 감사하다”는 인사를 전했다.

데이식스는 지난 2일 미니 9집 ‘Band Aid’(밴드 에이드)를 발매하고 활발히 활동 중이다. 타이틀곡 ‘녹아내려요’뿐만 아니라 지난 3월 발매된 ‘Fourever’(포에버) 타이틀곡 ‘Welcome to the Show’(웰컴 투 더 쇼)와 수록곡 ‘HAPPY’(해피), 2019년 발매된 ‘한 페이지가 될 수 있게’까지 멜론 TOP 10에 올라가며 음원 차트를 휩쓸고 있다.

오는 20일~22일 사흘간 인천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세 번째 월드투어 ‘FOREVER YOUNG(포에버 영)’의 포문을 연다.

한편 이날 ‘음중’에는 예린, 트와이스 쯔위, 엔믹스, 르세라핌, 키노, 보이넥스트도어, NCT WISH, 캣츠아이, 싸이커스, 김승주, 박현호, 캐치더영, 나우어데이즈, 리센느, 아크, 젠블루가 출연했다.

김나연 온라인기자 letter99@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