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데이 덕분”…‘믿고 듣는’ 데이식스, 데뷔 9년만 첫 지상파 1위
밴드 데이식스가 데뷔 9년 만에 지상파 음악 방송 1위에 올랐다.
14일 오후 방송된 MBC 음악 프로그램 ‘쇼! 음악중심’(이하 ‘음중’)에서는 데이식스 ‘녹아내려요’, 르세라핌 ‘CRAZY’, 샤이니 온유 ‘매력(beat drum)’이 1위 후보로 오른 가운데, 데이식스가 1위를 차지했다. 데이식스는 이날 출연 없이도 1위에 올라 눈길을 끌었다.
이번 1위는 ‘믿고 듣는’ 데이식스로 불리는 이들에게 더욱 의미가 깊다. 2015년 데뷔 이후 지상파 음악방송에서 처음 1위에 오른 것이기 때문.
앞서 ‘한 페이지가 될 수 있게’로 MBC M ‘쇼! 챔피언’과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연이어 1위 트로피를 안은 바 있지만 지상파 음악 프로그램에서는 첫 1위다. 데이식스는 물론 팬들도 함께 기쁜 마음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이날 팬사인회에서 1위 소식을 접한 데이식스는 마이데이(팬덤명)를 향해 “다 여러분이 만들어주신 것”이라며 “너무 감사하다”는 인사를 전했다.
데이식스는 지난 2일 미니 9집 ‘Band Aid’(밴드 에이드)를 발매하고 활발히 활동 중이다. 타이틀곡 ‘녹아내려요’뿐만 아니라 지난 3월 발매된 ‘Fourever’(포에버) 타이틀곡 ‘Welcome to the Show’(웰컴 투 더 쇼)와 수록곡 ‘HAPPY’(해피), 2019년 발매된 ‘한 페이지가 될 수 있게’까지 멜론 TOP 10에 올라가며 음원 차트를 휩쓸고 있다.
오는 20일~22일 사흘간 인천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세 번째 월드투어 ‘FOREVER YOUNG(포에버 영)’의 포문을 연다.
한편 이날 ‘음중’에는 예린, 트와이스 쯔위, 엔믹스, 르세라핌, 키노, 보이넥스트도어, NCT WISH, 캣츠아이, 싸이커스, 김승주, 박현호, 캐치더영, 나우어데이즈, 리센느, 아크, 젠블루가 출연했다.
김나연 온라인기자 letter99@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종합] 토니안 “거울 깨고 피 흥건···조울증+대인기피증 앓아” (새롭게 하소서)
- [스경X이슈] 반성문 소용無, ‘3아웃’ 박상민도 집유인데 김호중은 실형··· ‘괘씸죄’ 통했다
- ‘마약투약·운반 의혹’ 김나정, 경찰에 고발당했다
- ‘송재림 사생활’ 유포한 일본인 사생팬에 비판세례···계정삭제하고 잠적
- [스경X이슈] “잔인하게 폭행” VS “허위 고소” 김병만, 전처와의 폭행 논란…이혼 후 재발한
- 한지민♥최정훈, 단풍 데이트 ‘딱’ 걸렸네…이제 대놓고 럽스타?
- 빈지노♥미초바 득남, 옥택연·로꼬·김나영 등 축하 물결
- [스경X이슈] 김광수가 되살린 불씨, 티아라·언니 효영에도 붙었다
- 최동석 ‘성폭행 혐의’ 불입건 종결···박지윤 “필요할 경우 직접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