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인보다 패스+수비력 떨어져' 야말, '피파 능력치' 낮아 화났다 "81점? 진짜 형편없네, 드리블 키울 것"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파리 생제르맹(PSG) 이적설이 돌았던 라민 야말(17·바르셀로나)이 축구 게임 피파의 본인 능력치에 불만을 나타냈다.
14일(한국시간) 스페인 '엘 오르미게로'에 따르면 야말은 "올해부터 피파를 하고 있는데 제 총 능력치가 81점뿐이 안 된다. 매우 형편없다"고 말했다.
축구계 신성으로 떠오른 야말은 이번 여름 이적 시장 내내 파리 생제르맹(PSG)과 연결됐다.
야말이 PSG 이적설이 불거지자 이강인의 피파 능력치에도 관심이 쏠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4일(한국시간) 스페인 '엘 오르미게로'에 따르면 야말은 "올해부터 피파를 하고 있는데 제 총 능력치가 81점뿐이 안 된다. 매우 형편없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 활약해) 제 스피드와 드리블을 올릴 것이다"라고 다짐했다.
야말의 능력치는 바르셀로나 내에서도 높은 편이 아니다. 레반도프스키(88), 프랭키 더용(87), 페드리(86) 등에 이어 팀 내 11번째다.
축구계 신성으로 떠오른 야말은 이번 여름 이적 시장 내내 파리 생제르맹(PSG)과 연결됐다. 지난 7월 PSG가 이적료 2억 유로(약 2949억원)를 바르셀로나에 제안했고, 이를 바르셀로나가 거절하자 PSG가 다시 2억 5000만 유로(약 3687억원)로 늘려 러브콜을 보낸 것으로 전해졌다.
이적이 이뤄졌다면 포지션이 겹치는 이강인과 경쟁이 불가피하다. 둘 다 스페인 라리가 유스팀부터 성인팀까지 뛰었다는 공통점이 있다. 야말이 PSG 이적설이 불거지자 이강인의 피파 능력치에도 관심이 쏠렸다.
이강인의 능력치는 78로 야말보다 조금 낮다. 하지만 능력치의 세부 항목을 살펴보면 이강인이 야말보다 패스, 수비, 피지컬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야말은 이강인보다 속도, 슈팅, 드리블이 높다. 만약 올 시즌 야말이 PSG로 이적했다면 둘의 활약과 포지션 경쟁은 흥미진진했을 것으로 보인다.
2007년생 야말은 스페인 라리가와 유로 2024를 통해 자신의 재능을 전 세계에 증명했다. 바르셀로나 최연소 데뷔 기록을 보유한 그는 지난 시즌 리그 35경기에 출전해 5골 4도움을 올렸다. 뿐만 아니라 유로 2024에서 4도움(1골)으로 대회 도움왕에 오르며 스페인의 우승을 이끌었다. 역대 월드컵, 유로를 통틀어 최연소 결승전 출전 선수로도 이름을 올렸다.
그러면서 이강인의 이름을 언급했다. 캄포스 단장은 "나는 현재 스쿼드에 매우 만족한다. 우사만 뎀벨레, 이강인, 마르코 아센시오, 데자레 도우가 공격진에 있다"고 자신했다.
이어 "언론이 떠들어대는 모든 선수를 PSG가 영입했다면 우리는 이미 말도 안 되는 스쿼드를 보유했을 것이다"라며 "우리는 포지션당 선수 5명이 존재하는 것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9월 A매치 2연전을 마치고 PSG에 복귀한 이강인은 오는 15일 오전 4시 열리는 브레스트와 리그1 경기 출격 대기 중이다. 이어 4일 지로나와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조별리그 등 빡빡한 일정이 기다리고 있다.
박재호 기자 pjhwak@mtstarnews.com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강인, 2살 연상 '재벌가 딸'과 열애설 "야구장·파리서 데이트 포착" - 스타뉴스
- 'LG 여신' 원민주, 초미니 비키니 '라인 미쳤다' 반응 후끈 - 스타뉴스
- '수원 바비' 명품 몸매에 도발적 자태까지... '섹시 작렬' - 스타뉴스
- '여신' 치어리더, 적나라한 가슴골 노출 '숨막히는 볼륨' - 스타뉴스
- '승무원 출신' 치어리더, 男心 뒤흔드는 파격 패션 '아찔' - 스타뉴스
- 일본에서 1시간에 84개씩 팔리는 '방탄소년단 진 크림 스킨'..K-뷰티 얼굴 - 스타뉴스
- 김나정, 마닐라서 마약 투약?..'빛삭' 글 일파만파 - 스타뉴스
- 방탄소년단 지민 'Who' 미국 빌보드 '핫100' 또 역주행..16주 연속 차트인 - 스타뉴스
- 송재림, 오늘(12일) 사망..인스타에 남긴 글귀는 '긴 여행 시작' - 스타뉴스
- 송재림 오늘(12일) 사망 충격 비보..빈소는 여의도 성모병원 - 스타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