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초점] '볼거리 가득' 올 추석 연휴…영화·OTT 왕좌는?
<출연 : 하재근 문화평론가>
오늘부터 본격적인 추석 연휴가 시작됩니다.
올해도 여느 명절 때처럼 많은 관객들이 극장을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추석 연휴 극장가 소식, 하재근 문화평론가와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질문 1> 5일간의 추석 연휴가 시작됐습니다. 모처럼 가족들이 모이면 하루쯤은 영화관 나들이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번 명절 연휴에 볼만한 영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질문 2> 올 하반기 최고의 기대작으로 손꼽힌 '베테랑2'가 추석 연휴에 맞춰 개봉, 침체된 극장가에 통쾌한 바람을 불러일으키며 관객을 끌어모으는 데 성공했습니다. 인기몰이에 성공한 요인은 무엇일까요?
<질문 3> 1편만큼 유쾌하고 화려한 액션 연출이 이어지는데, 이야기는 1편보다 복잡해지고 깊이를 더했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올해 세 번째 천만 영화로 이름을 올릴 수 있을까요?
<질문 4> 가수 임영웅 씨의 콘서트 실황을 담은 영화 '임영웅, 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 역시 추석 극장가를 달구고 있는데요. 일부 팬들은 이미 N차 관람을 이어가고 있다고요?
<질문 5> 애니메이션 '캐치! 티니핑'을 기반으로 한 첫 영화 '사랑의 하츄핑'이 100만 관객 돌파를 앞두고 있습니다. 이번 추석, 온 가족이 즐기기에 어떻습니까?
<질문 6> '사랑의 하츄핑'이 만약 100만 관객을 돌파하면 12년 만에 새로운 '100만 애니메이션'이 탄생하게 됩니다. 어린이뿐만 아니라 성인 관객의 사랑을 받는 이유가 뭘까요?
<질문 7> 주요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가 저마다 기대작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티빙은 사극 드라마 '우씨왕후'를 내놨습니다. 기존 사극에서 자극적인 연출로 입소문을 탔죠?
<질문 8> 넷플릭스는 이번 추석 영화 한 편으로 승부수를 던졌습니다. '무도실무관'인데요. 수많은 영화·시리즈에서 한 번도 나온 적 없는 직업을 소재로 한 액션물이라고 하던데요?
<질문 9> 디즈니+는 '강매강'을 통해 가족과 함께 보기 좋은 콘텐츠를 내놨습니다. 사극부터 요리 서바이벌, 그리고 수사극까지. 이번 '추석 OTT 왕좌'는 누가 가져갈까요?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네이버에서 연합뉴스TV를 구독하세요
연합뉴스TV 생방송 만나보기
균형있는 뉴스, 연합뉴스TV 앱 다운받기
Copyright © 연합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내연녀 살인·시신 훼손' 피의자 38살 양광준 신상 공개
- 트럼프, '정부효율부' 수장에 일론 머스크 발탁
- 법원, 이재명 공직선거법 1심 선고 '생중계 불허'
- 경찰 "부산 해운대 인도 돌진 사망사고는 운전 미숙 탓인 듯"
- 마약 투약 50대 남성, 경찰서 유치장서 의식 잃고 사망
- 금융당국, 불법사금융 단속 강화…김병환 "뿌리 뽑겠다"
- 美 "북한군, 쿠르스크서 러시아군과 함께 전투 개시"
- 경찰, 여당 당원게시판 '尹부부 비방글' 의혹 수사 착수
- 비트코인 사상 첫 9만 달러…국내 증시는 계속 '휘청'
- [센터연예] 탑 캐스팅 논란 '오겜2' 황동혁 "쉬운 결정 아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