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촌어항공단, 친환경 양식어업 육성사업 사업대상자 공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어촌어항공단(이사장 홍종욱)은 내달 25일까지 '2024년 친환경 양식어업 육성사업' 사업대상자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친환경 양식어업 육성사업은 친환경·고부가가치 양식품종의 생산 증대를 위한 ▲양식어업의 기반 시설 확충 ▲기술개발·보급 촉진 ▲수산 종자 및 양식시설의 첨단·친환경 양식시스템으로 전환을 목적으로 추진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박성환 기자 = 한국어촌어항공단(이사장 홍종욱)은 내달 25일까지 '2024년 친환경 양식어업 육성사업' 사업대상자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친환경 양식어업 육성사업은 친환경·고부가가치 양식품종의 생산 증대를 위한 ▲양식어업의 기반 시설 확충 ▲기술개발·보급 촉진 ▲수산 종자 및 양식시설의 첨단·친환경 양식시스템으로 전환을 목적으로 추진된다. 이를 위한 양식시스템 시설에 대해 국비 및 지방비를 일정 비율로 지원하는 국고보조사업이다.
이번 공모는 첨단·친환경 양식시스템의 민간 분야에 국한한다. 모집 규모는 국비 13억800만원이다. 지원 조건은 국비 30%, 지방비 30%, 자부담 40%로 구성된다. 단 지방비 및 자부담은 상호조정이 가능하고, 지방비는 최소 10%이상 부담돼야 한다.
사업대상자는 '양식산업발전법'이나 '수산종자산업육성법'에 따른 인허가를 취득하거나 취득 예정인 어업인, 법인, 생산자 단체(수협·어촌계 등)이다. 대상 분야는 ▲바이오플락 양식시설 ▲순환여과식 육상양식시설 ▲용수정화 육상양식시설 ▲스마트 예방 양식시설 구축 등이 해당된다.
바이오플락은 미생물 덩어리라는 뜻으로, 미생물을 먹이생물, 사육수 정화에 사용하는 양식기술이다. 순환여과식 양식은 양식과정에서 발생한 노폐물 등 오염된 사육수를 연속적으로 정화해 재사용하는 양식방법이다. 용수정화양식도 순환여과식 양식의 일부에 해당한다.
공모는 내달 25일까지 진행된다. 대상자 신청 접수는 사업을 계획한 양식장 주소지의 관할 지자체 담당 부서를 통해서 할 수 있다.
홍종욱 공단 이사장은 "첨단·친환경양식 시스템으로의 전환를 희망하는 수요자를 지원함으로써 친환경·고부가가치 양식품종의 생산 증대 및 기반시설 확충, 기술 개발·보급을 촉진해 양식산업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ky0322@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로버트 할리 동성애 루머에… "너무 황당…여자 좋아해"
- "화영 계약서 찢어"…김광수가 밝힌 '티아라 왕따' 사건 전말
- 정면 반박 류화영 "티아라 왕따·폭행·폭언은 사실…김광수 왜 저러나"
- 최민환 폭로 후 율희 첫 근황 "모든 걸 바로잡고 싶었다"
- 트럼프, 푸틴과 전화 통화 "우크라서 확전 말라" 조언
- 방송 출연 독 됐나…흑백요리사 스타들 잇단 구설수
- '종이접기 아저씨' 김영만, 다리 마비 근황
- "우중충해" vs "정석이다"…제니 블랙 하객룩 두고 누리꾼 갑론을박
- 원희룡 "靑 이전은 노무현·문재인 공약…민주 비판은 누워서 침뱉기"
- 정우성·신현빈 열애설 초고속 부인 "사실무근, 커플템 N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