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각 주요뉴스 (24. 09. 14. 12시)
이 시각 주요뉴스입니다.
1. 귀성길 정체 시작···오전 11시~오후 12시 절정
추석 연휴 첫날인 오늘, 고속도로 곳곳에서 귀성길 정체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정체는 오전 11시~오후 12시쯤 절정에 달할 것으로 보이며, 오늘 밤 8~9시 사이 해소될 전망입니다.
2. 15중 추돌에 4명 부상···제주공항 운항 차질
어젯밤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동탄 분기점 인근에서 15중 추돌 사고가 나 4명이 다쳤습니다. 밤사이 제주공항에서는 드론으로 의심되는 물체가 발견돼 항공기 운항이 한 시간 가까이 중단됐습니다.
3. "연휴 의료 소홀함 없게 최선···응급실 양보"
한덕수 국무총리는 오늘 페이스북을 통해 "연휴기간 가용 자원을 총동원해 응급의료체계에 한치의 소홀함이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습니다. 국민들에게도 위중한 이웃에 응급실을 양보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4. 이달 말 우키시마호 유족 설명회···명부 내용 설명
최근 일본으로부터 우키시마호 승선자 명부를 받은 정부가 이달 말 유족에게 정식으로 설명하는 자리를 마련합니다. 정부는 이 자리에서 우키시마호 승선자 명부의 내용 분석과 입수 경위·향후 계획 등을 설명하고 유족 의견을 청취할 계획입니다.
5. 백악관, 북 우라늄 농축시설 공개에 "지속 모니터링"
미 백악관은 북한이 고농축 우라늄 제조시설을 공개한 것과 관련해 "북한의 핵 야망과 탄도미사일 기술 등을 지속적으로 모니터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또 그것이 한반도에 정보·정찰 자산을 더 투입한 이유라고 설명했습니다.
6. 김정은, 방북 러 쇼이구 만나 "전략대화 심화"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평양에서 세르게이 쇼이구 러시아 국가안보회의 서기와 양국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만족한 견해 일치를 봤다고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습니다. 북한은 앞으로도 러시아와 협력을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7. "오징어 게임, 내 영화 표절"···인도 감독, 넷플릭스 소송
인도 영화감독 소함 샤가, 드라마 '오징어 게임'이 자신의 영화 '럭'을 노골적으로 베꼈다고 주장하며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넷플릭스 대변인은 "근거 없는 주장"이라고 일축했습니다.
8. 연휴 첫날 비·소나기···남부는 낮 최고 35도
추석 연휴 첫날인 오늘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 또는 소나기가 예보됐습니다. 충청권·남부 지방·제주도를 중심으로는 낮 최고기온이 30도 이상으로 올라 무덥겠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K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