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 곳곳 가끔 비…남부 무더위 계속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토요일인 오늘 수도권과 강원도는 대체로 흐린 가운데 그 밖의 지역은 가끔 구름이 많이 끼겠습니다.
오후까지 중부 지방 곳곳에 가끔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고, 강원 내륙과 산지에는 밤까지 이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내일은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이 끼겠고, 동해안과 제주는 대체로 흐리고 비가 오겠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토요일인 오늘 수도권과 강원도는 대체로 흐린 가운데 그 밖의 지역은 가끔 구름이 많이 끼겠습니다.
오후까지 중부 지방 곳곳에 가끔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고, 강원 내륙과 산지에는 밤까지 이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예상되는 비의 양은 경기 남부에 최대 60mm 이상, 경기와 세종, 충남 북부, 강원 영서 남부 등지에는 5에서 최대 50mm, 서울과 인천, 대전은 5에서 20mm입니다.
경북과 경남 북서 내륙에는 오후부터 밤사이에 많게는 40mm의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오늘 낮 기온은 서울이 31도, 대구는 35도 등 전국이 25도에서 35도로 어제와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습니다.
폭염 특보가 내려진 경기 남부와 충청, 남부 지방은 최고 체감온도가 33도 안팎까지 오르며 무덥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남해 동부 바깥 먼바다와 제주도 남쪽 바깥 먼바다에서 2에서 4미터로 높게 일겠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김세현 기자 (weather@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탈북민도 경악한 ‘북한 내부 영상’…SD카드 꿀꺽한 사연은? [뒷北뉴스]
- “폭염! ○○분 휴식 의무”…그럼에도 쓰러진 작업자들
- [단독] ‘회사망서 검색’ 신당역 살인사건 서울교통공사 책임은?…1심 “책임 없어” VS 유족 “
- AI시대, 40주년 된 전격Z작전 ‘키트’의 의미는? [주말엔]
- ‘떡 먹다 목에 걸렸다면?’ 추석 연휴 응급대처 총정리
- “체결됐죠, 얼마 남은거죠?”…쟁점은 김 여사 ‘시세조종’ 인지 여부
- [영상] 50여 개 나라 여행 시각장애인 “안 보이는데 웬 여행? 나도 보통 사람”
- 니퍼트 은퇴식은 암표꾼들에겐 돈벌이 잔치?…천만 관중시대 암표도 기승
- [죽음의 바당 1부 ‘숨’]① 걸리고, 잘리고 죽음의 사투장 된 바당 [시사기획창]
- [죽어서야 헤어졌다]① 교제살인의 시작, ‘이별 통보’ [시사기획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