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도로 전기차 충전기, 1기당 494대 충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기차 등록 대수가 63만대를 돌파한 상황에서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에 설치된 전기차 충전기 1기를 전기차 494대가 함께 이용해야 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14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안태준 의원실이 한국도로공사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지난달 기준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및 쉼터 220곳에서 운영되고 있는 전기차 충전기는 총 1287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등 충전기 1287대뿐
[이데일리 노희준 기자] 전기차 등록 대수가 63만대를 돌파한 상황에서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에 설치된 전기차 충전기 1기를 전기차 494대가 함께 이용해야 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지난 8월 기준 국내 누적 전기차 보급 대수가 총 63만5847대인 것을 감안하면 충전기 1기를 494대가 함께 사용해야 하는 셈이다.
또한 교통약자 배려를 위한 전기차 충전기는 전국 고속도로에 총 312기로 전체 충전기 중 24%에 그쳤다. 이와 함께 휴게소와 쉼터 220개소에는 45%(100개소)에만 전기차 충전기가 설치돼 있었다.
교통약자형 전기차 충전기는 충전 케이블과 모니터 높이를 낮추고 차량 간격 확보하는 등 휠체어를 사용하는 장애인 및 노약자의 이용 편의를 고려해 설계된 충전기다.
현재 전기차 충전기 보급은 목표의 85% 수준이다. 정부는 올해 말까지 전기차 충전기를 1500기 보급하고, 교통약자 배려형 전기차 충전기를 809기까지 늘린다는 계획이다.
노희준 (gurazip@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4일제·성과급 400%…대기업 안 부러운 ‘이 회사’[복지좋소]
- '금빛 칼날' 찌른 오상욱…그의 프렌치 감성 SUV는[누구차]
- 필리핀 이모님들, '추석 연휴'에 일하면 얼마 더줘야할까?
- 배송 중 상한 과일…손해배상 요구했더니[호갱NO]
- “남편만 따라 미워”…6살 아들 장례식장서 체포된 엄마 [그해 오늘]
- "저 할머닌 왜 문을 열고 볼일을 봐"…`노인 혐오` 이제 그만 [전지적 가족 시점]
- '70억도 될거야'…반포 원베일리 '평당 2억원' 시대 여나
- “추석 때 아프면 안 된다”…응급실 뺑뺑이의 오해와 진실
- 배드민턴협회, 문체부에 반발..."명확한 명예훼손...법적 책임 따지겠다"
- 윤도현, 암투병 중에도 자리 지켰는데… 라디오 DJ 하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