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식→내적 댄스…키오프·영파씨, 개성 넘치는 '9트랙'[TF추석기획]

정병근 2024. 9. 14. 10:0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고향에 가는 사람도 있고 여행을 떠나는 사람도 있고 추석 명절은 이래저래 장거리 이동이 많은 때다.

그럴 때 빠질 수 없는 음악.

<더팩트> 가 설 연휴를 맞아 장거리 이동을 하는 이들을 위해 키스오브라이프(쥴리 나띠 벨 하늘), 영파씨(정선혜 위연정 지아나 도은 한지은) 9명에게 물었다.

"장거리 이동을 해야 하는데 딱 한 곡만 들을 수 있다면 어떤 노래를 듣을래요?" 최근 가장 독보적인 색깔로 사랑을 받는 두 팀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날씨와 딱 맞게 어디 놀러갈 때 기분 좋은 곡"
"맛있는 것 먹고 내적 댄스 유발하는 곡으로"

키스오브라이프 벨 나띠 쥴리 하늘(왼쪽부터)이 긴 연휴에 반복해서 들어도 질리지 않은 노래를 멤버 별로 1곡씩 추천했다. 사진은 지난 8일 열린 '2024 더팩트 뮤직 어워즈' 참석 당시 모습. /이새롬 기자

[더팩트 | 정병근 기자] 고향에 가는 사람도 있고 여행을 떠나는 사람도 있고 추석 명절은 이래저래 장거리 이동이 많은 때다. 그럴 때 빠질 수 없는 음악. 늘 듣던 노래 말고 새로운 곡이 듣고 싶다면 새롭게 트랙리스트를 짜보자. 개성 넘치는 걸그룹 두 팀 키스오브라이프와 영파씨의 선택으로 플레이리스트를 만들었다.

<더팩트>가 설 연휴를 맞아 장거리 이동을 하는 이들을 위해 키스오브라이프(쥴리 나띠 벨 하늘), 영파씨(정선혜 위연정 지아나 도은 한지은) 9명에게 물었다. "장거리 이동을 해야 하는데 딱 한 곡만 들을 수 있다면 어떤 노래를 듣을래요?" 최근 가장 독보적인 색깔로 사랑을 받는 두 팀이다. 과연 이들의 선택은 뭘까.

이들은 왜 이 곡을 선택했는지 짧은 설명도 더했다. 요즘 즐겨 듣는 음악부터 평소의 취향까지도 어느 정도 짐작해볼 수 있어 색다른 재미가 있다. 섹시하면서도 건강한 에너지로 사랑 받는 키스오브라이프는 멤버 모두 '휴식'에 포커스를 맞췄고 영파씨는 '힐링'부터 '내적 댄스'까지 다양했다.

각 멤버들의 설명과 함께 각 곡들을 들어보면서 트랙 순서를 정했다. 랜덤으로 들어도 좋고 나름의 순서를 정해 들어보는 것도 추천한다.

영파씨 위연정 지아나 정선혜 한지은 도은(왼쪽부터)이 긴 연휴에 반복해서 들어도 질리지 않은 노래를 멤버 별로 1곡씩 추천했다. 사진은 지난 7일 열린 '2024 더팩트 뮤직 어워즈' 레드카펫 참석 모습. /이효균 기자

#1번 윤하 - '태양물고기'(2024)

하늘 "평소 윤하 선배님 곡을 좋아하기에 자주 듣는데 이번에 나온 신곡인데 날씨와 딱 맞게 연휴에 어디 놀러가실 때?! 바다에 가신다거나! 할 때 기분 좋게 떠나며 들을 수 있는 곡입니다!!"

#2번 맥 밀러(Mac miller) - 'surf(서프)'(2020)

정선혜 "추석에 강릉에 가기로 해서 바다를 보며 듣고 싶은 노래를 골랐습니다. 저는 이번 여름에 'ATE THAT(에이트 댓)' 앨범을 통해 바쁘게 활동하며 각성된 상태로 지냈는데요. 팬 분들도 저희 노래를 많이 들으며 신나게 텐션을 올려 왔을 테니 오랜만에 편안하게 힐링할 수 있는 곡을 들었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선택했습니다."

#3번 캣츠아이 - 'Touch(터치)'(2024)

도은 "전 K팝을 정말 좋아하는데요. 요즘 특히 자주 듣는 노래예요. 중독성이 강한 후렴구가 매력적인데 쉽게 질리지 않아서 좋더라고요. 이 노래를 들으며 지내면 긴 연휴를 신나게 보낼 수 있을 것 같아요. 추석 때 아무래도 맛있는 음식을 많이 먹고 몸이 무거워지기 쉬우니까 내적 댄스를 유발하는 노래를 들으면 좋을 것 같아요!"

키스오브라이프 하늘(제일 왼쪽)은 윤하의 '태양물고기'를 선택하며 "날씨와 딱 맞게 연휴에 어디 놀러가실 때?! 바다에 가신다거나! 할 때 기분 좋게 떠나며 들을 수 있는 곡"이라고 설명했다. 사진은 지난 8일 '2024 더팩트 뮤직 어워즈' 레드카펫 참석 모습. /이효균 기자

#4번 타일라(Tyla) - 'breathe me(브레스 미)'(2024)

쥴리 "이 노래 들을 때 마음이 편해지고 기분이 좋아져요! 연휴 때 산책을 하거나 그냥 혼자만의 시간을 갖고 싶을 때 틀어 놓으면 좋은 노래에요!"

#5번 즈네 아이코(Jhene aiko) - 'Eternal Sunshine(이터널 선샤인)'(2014)

나띠 "요새 자주 듣는 노래이고 듣기 편하고 기분 좋아지는 곡이라 연휴에 쉴 때 힐링하면서 틀어 놓으면 좋을 것 같아요."

#6번 비비 - '나비'(2019)

위연정 "요즘 빠진 노래라서 자주 듣고 있기도 하고 이제 시원해지는 날씨와 잘 어울릴 만한 노래라 골랐습니다. 전 이번 연휴에 평소 챙겨주던 길냥이들과 놀 계획이라 이 노래까지 들으면 완벽한 힐링을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영파씨 도은(제일 오른쪽)은 캣츠아이의 'Touch'를 추천하며 "맛있는 음식을 많이 먹고 몸이 무거워지기 쉬우니까 내적 댄스를 유발하는 노래를 들으면 좋을 것 같다"고 말했다. 사진은 지난 7일 열린 '2024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서 수상하는 모습. /남윤호 기자

#7번 ph-1 - 'Nerdy Love(너디 러브)'(Feat. 백예린)(2020)

지아나 "평소에도 이 노래를 정말 좋아해서 며칠 내내 반복 재생을 했는데도 전혀 질리지 않았던 노래예요. 그리고 피쳐링 하신 백예린 선배님을 정말 좋아해서 더 좋아하게 됐습니다. ph-1 선배님과 백예린 선배님의 목소리가 조화롭기도 하고 들으면 들을수록 기분을 좋게 해줘서 이 노래를 선택하고 싶습니다. 저의 힐링곡이에요."

#8번 아리아나 그란데(Ariana Grande) - 'eternal sunshine(이터널 선샤인)'(2024)

"연휴에 여유를 즐기기 좋은 곡이에요:) 트랩 비트에 아리아나 그란데의 음색이 달콤하게 어우러져 기분이 좋아져요!

#9번 빈지노 - 'Always Awake(올웨이즈 어웨이크)'(2017)

한지은 "아침, 점심, 저녁 언제 들어도 신나고 어떤 무드에도 잘 어울려서 좋아하는 곡입니다. 바쁘게 달려오다가 갑자기 쉬게 되면 어떤 걸로 시간을 보내야할지 잘 모르겠는 때가 있는데요. 그럴 때 너무 늘어지지 않고 신나게 지내고 싶어서 선택했습니다. 팬 분들도 알차고 신나는 연휴 보내세요!"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