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에도 즐기는 과학···흥미로운 과학관 프로그램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해 추석연휴는 추석당일(17일)을 뺀 연휴기간 내 전국 주요 과학관에서 다양한 과학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모은 엽전의 개수만큼 경품으로 받아갈 수 있으며 상위권 참가자는 과학관 대형 전광판에 가족 건강기원 메시지 등 원하는 문구나 사진 상영 기회를 제공한다.
부산과학관에서는 민속놀이 체험행사와 특별공연 등을 즐길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통놀이부터 첨단과학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
[이데일리 강민구 기자] 올해 추석연휴는 추석당일(17일)을 뺀 연휴기간 내 전국 주요 과학관에서 다양한 과학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관람객들에게는 전통놀이부터 유료전시관 개방 등 혜택도 준다.
중앙과학관은 16일과 18일에 유료 전시관을 무료로 개방하고 전통 놀이 등 행사를 운영한다. 유료관인 창의나래관, 꿈아띠체험관, 천체관은 이 기간 동안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단 회차 별 제한된 인원만 수용하기 때문에 사전 예약을 해야 한다.
중앙볼트에서는 버나 돌리기, 활쏘기, 사격, 보드게임 등을 할 수 있는 놀이마당 ‘게임의 민족’이 운영되고 각 놀이에 참여하면 점수에 따라 엽전으로 바꿔준다. 모은 엽전의 개수만큼 경품으로 받아갈 수 있으며 상위권 참가자는 과학관 대형 전광판에 가족 건강기원 메시지 등 원하는 문구나 사진 상영 기회를 제공한다. 행사는 예약 없이 현장에서 참여할 수 있다. 모든 놀이체험은 무료이다.
이 밖에 천체관에서는 ‘달, 달 무슨 달?!’특별해설을 하루 세 번 진행하며 창의나래관에는 ‘에디슨 하우스의 비밀’특별전을 관람할 수 있다.
국립부산과학관도 연휴를 맞아 14일부터 18일까지 다채로운 과학체험행사와 특별 프로그램을 개최한다. 연휴인 14일부터 18일까지 상설전시관 무료 입장 혜택을 준다.
부산과학관에서는 민속놀이 체험행사와 특별공연 등을 즐길 수 있다. 민속놀이 체험행사 ‘두둥실~ 한가위’에서는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놀이 등 민속놀이 미션을 체험해 볼 수 있다. 이 외에도 비누송편이나 나무팽이와 같은 추석상품을 만들어 보기도 하고 영화 ‘주토피아’를 관람하는 가족시네마, 소원을 빌어보는 대형 달 포토존에도 참여 가능하다. 중앙홀에서는 버나돌리기, 사자춤, 사물놀이 등 신명나는 전통공연도 펼쳐진다.
특별공연으로 우주와 미래 기술에 대한 상상력도 키울 수 있다. SF 판타지 공연 ‘홀로그램 어드벤처 제니스’에서는 미래와 우주 공간을 간접적으로 느껴볼 수 있는 홀로그램 기술과 신기한 마술로 우주에 대한 흥미를 자극할 예정이다. 공연은 14일 오전 11시, 오후 2시 두 차례 열리며 온라인매표소에서 사전 예매할 수 있다.
상설전시관에서는 빙글빙글 오르골을 주제로 한 특별 해설프로그램이 하루 6회 진행된다. 기계장치의 힘으로 조형물을 움직이는 오토마타에 대한 과학적 원리를 다룬다.
권수진 부산과학관 과학문화실장은 “온 가족이 명절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는 과학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추석을 맞아 과학관에서 풍요로운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민구 (science1@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수원FC, 손준호와 계약 해지 발표... “경기 외적 혼란 줄 수 없어”
- 야외에 변기 하나가…대놓고 ‘볼일’까지 본女, 무슨 일?
- “옷 반쯤 벗겨진 변사체가”…벌초하러 갔다가 ‘리얼돌’에 화들짝
- “무슨 일이야?” 울릉도 ‘물난리’ 본 외국인, 삽부터 들었다
- “남편만 따라 미워”…6살 아들 장례식장서 체포된 엄마 [그해 오늘]
- 고속도로서 대형 타이어 날아와 ‘날벼락’…차주는 ‘구사일생’
- 함소원 "이혼은 했지만 동거 중"…조작 논란·하차 후 3년만
- "추석되니 '424만원' 따박따박"...직장인은 '못' 받는다
-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조국, ‘SNL 코리아’ 출연한다
- “태국선 내가 푸바오”…귀여운 새끼 하마 ‘무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