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호텔·리조트] 자녀와 티니핑·전통놀이 체험하며 '추캉스' 보내볼까

구예지 기자 2024. 9. 14. 07:0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블트리 바이 힐튼 서울 판교, 티니핑과 함께하는 어드벤처 패키지
제주신화월드, 명절 음식 만들기·전통음악 체험활동 진행
그래비티 서울 판교서 미디어아트 테마파크 '원더 글로우' 체험
'티니핑 어드벤처 패키지' 모습.(사진=더블트리 바이 힐튼 서울 판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구예지 기자 = 추석 연휴에 어린 자녀와 체험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면 호텔을 찾아 '추캉스(추석+호캉스)'를 보내는 건 어떨까.

호텔 업계에서 객실 숙박권과 함께 '티니핑 어드벤처', '원더 글로우', '전통음식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활동을 할 수 있는 패키지를 선보이고 있다.

더블트리 바이 힐튼 서울 판교, '티니핑 어드벤처 패키지' 제공

어린 자녀와 함께 더블트리 바이 힐튼 서울 판교에서 호캉스를 계획 중인 가족들이 있다면 '캐치! 티니핑과 함께하는 티니핑 어드벤처' 패키지를 추천한다.

여름 시즌 동안 폭발적인 인기를 얻은 이번 패키지는 고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연장 운영이 결정됐다.

이 패키지에는 객실 1박, 올데이 뷔페 레스토랑 '데메테르(DEMETER)' 조식 3인 (어른 2인, 어린이1인) 이용권, 한정판 캐치! 티니핑 캐리어 세트, '티니핑 유니버스' 입장권, 캐치! 티니핑 네임택 교환권, 실내 수영장 및 피트니스 센터 무료 이용 등의 혜택을 포함한다.

추석 연휴 동안 더블트리 바이 힐튼 서울 판교는 가족들이 함께 여유로운 휴식을 즐길 수 있는 패키지 외에도 전통 문화 체험의 일환으로 매일 오후 4시에 호텔의 가든 정자 옆 마당에서 인절미 만들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14일부터 17일까지 매일 진행되는 인절미 만들기 이벤트는 참가자들이 직접 절구를 사용해 찹쌀떡을 치며 전통적인 방식으로 인절미를 만들어 호텔 양봉장에서 직접 추출한 신선한 꿀과 함께 시식할 수 있다.

제주신화월드, '명절 음식 만들기'·전통음악 체험활동 진행

제주신화월드 추석 한정식 차림 모습.(사진=제주신화월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제주신화월드에 있는 야외테라스 '비어가든'과 '신화테라스'에서 14일부터 17일까지 특별 공연과 이벤트가 펼쳐진다.

저녁 8시 15분부터 진행되는 '달밤 콘서트'는 제주 보름달 아래 신명 나는 공연을 즐길 수 있다.

가야금 반주에 대중음악을 조합한 듀엣팀 '연록', 국악과 스페인 남부 지방의 민족 예술 플라맹코가 결합한 퓨전 국악 아티스트 '소리께떼', 신나는 리듬감으로 제주를 표현하는 제주 대표 밴드 '사우스카니발', 제주 로컬 인디밴드 '스웰시티'가 화려한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이 외에도 '명절 음식 한마당' 프로모션이 마련돼 파전, 빙떡, 산적 등을 맛볼 수 있다.

호텔 셰프와 함께 송편을 빚는 어린이 쿠킹 클래스 '한가위 쿠킹 클래스'가 진행될 예정이다.

전통 과자를 모티브로 다양한 제주 과자 브랜드들이 참여하는 디저트 특화 플리마켓 '제주 달달상회'도 열린다.

제주의 트렌디한 디저트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디저트 외 다양한 액세서리, 의류, 잡화 등으로 구성된 플리마켓 '신화기업마켓'은 18일까지 진행된다.

신화테마파크에서는 고운 한복을 차려입은 캐릭터들이 국악과 힙합, 태권도 등 여러 장르를 접목한 퓨전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윷놀이, 팽이치기, 투호 등으로 구성된 '민속놀이 한마당'도 진행된다.

해당 이벤트는 14일부터 18일까지 즐길 수 있다.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은 13세 이하 어린이 대상으로 '보름달 소원등 만들기'를 매일 3회씩 운영한다.

회차당 선착순 10가족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이벤트 참가 시에는 윙클스 한복 렌탈샵에서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그래비티 서울 판교서 묵고 미디어아트 테마파크 '원더 글로우' 체험해보자

원더 글로우 패키지.(사진=그래비티 서울 판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그래비티 서울 판교, '원더 글로우(Wonder Glow)' 패키지는 호텔에서 차로 20분 거리에 위치한 미디어 아트 기반 체험형 테마파크인 '원더 파크'에서 아이와 함께 추억을 만들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비즈니스 디럭스 객실에서의 1박과 과천에 위치한 원더 파크 입장권 3매(대인, 소인 공통)로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다.

원더파크 입장권은 고양에 위치한 '원더래빗'과 제주에 위치한 '원더아일랜드'에서 교차 사용이 가능하다.

원더 파크는 올해 5월 오픈한 1500평 규모의 국내 최대 체험형 미디어파크로 경기도 과천시 서울대공원에 위치해 호텔에서 20분거리로 인접해 있다.

기존 미디어 전시와 다르게 전시물이 센서, 카메라 등을 통해 관객의 행동을 감지하고 이에 반응하는 '인터렉티브 미디어아트'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겁게 즐길 수 있다.

호텔에서의 추억을 오랫동안 간직할 수 있도록 아이들을 위한 선물로는 '조선 주니어 키즈 텀블러백'이 제공된다.

패키지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들은 호텔 3층~4층 2개층에 있는 그래비티 클럽(수영장, 피트니스)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성인 및 아동용 풀이 구분돼 어린이 동반 가족 고객들이 안전하게 즐길 수 있다.

뷔페 레스토랑 '앤디쉬'에서도 원더파크를 이용하고 호텔에서 식사도 할 수 있도록 원더파크 입장권 1매, 앤디쉬 1인 식사권(평일 디너 및 주말 런치·디너)으로 구성된 상품을 최대 2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sunris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