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 쓰레기 풍선 이어 73일 만에 탄도미사일 도발
김대겸 2024. 9. 14. 00:06
북한이 지난 7월 이후 73일 만에 탄도미사일을 발사하며 군사 도발을 재개했습니다.
합동참모본부는 평양 일대에서 여러 발의 북한 탄도 미사일이 발사됐고, 360여km를 비행한 뒤 동해 상으로 떨어졌다고 밝혔습니다.
북한은 탄도미사일 도발 하루 전에는 20여 개의 쓰레기 풍선을 남쪽으로 날려 보냈습니다.
군 당국은 북한이 대북전단에 대한 대응으로 쓰레기 풍선을 날린 것으로 보이고, 탄도미사일 도발은 최근 쌍룡훈련 등 한미연합훈련에 대한 반발이거나 러시아 수출을 위한 시험용 목적일 수 있다고 봤습니다.
YTN 김대겸 (kimdk1028@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YTN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100m앞 응급실 거부…의식불명 빠졌던 대학생 '결국 사망'
- "먹을 걸로 장난치지 맙시다!"...젖소 고기, '한우 100%'로 둔갑
- 달라진 국민연금, 받는 총액 17% 깎인다? 복지차관 "오해, 뒤집어말하면..."
- 유튜버 '국가비' 공공장소 모유 수유 화제 "어디서든 해도 당연" [앵커리포트]
- [단독] 경찰, 잠복 수사 끝에 '2인조' 택배 절도범 검거
- "월드컵 보여준 교사 색출한 교장, 사과하라"...갑론을박
- "중계권은 왜 산 거냐" 성토...JTBC 사태 의미는
- "실현되면 본선 최초"...월드컵 운명의 한일전 성사 가능성은? [앵커리포트]
- 욱일기 월드컵 경기장서 못 펼치자...거리에 들고나와 응원
- 대구 '응급실 뺑뺑이' 의사 2명, 3년 만에 검찰 송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