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건희특검법 찬성 62%·채상병특검법 찬성 61%[코리아리서치인터내셔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건희 여사 특검법과 '제3자 추천' 채상병 특검법 모두 찬성 응답이 60%를 넘긴 여론조사가 13일 나왔다.
여론조사 전문업체 코리아리서치인터내셔널이 MBC 의뢰로 지난 11~12일 전국 만 18세 이상 남녀 1002명에게 더불어민주당과 조국혁신당이 발의한 '김건희 여사 특검법'에 대해 물은 결과, '찬성한다' 62%, '반대한다' 30% '모름/무응답' 8%로 집계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이재우 기자 = 김건희 여사 특검법과 '제3자 추천' 채상병 특검법 모두 찬성 응답이 60%를 넘긴 여론조사가 13일 나왔다.
여론조사 전문업체 코리아리서치인터내셔널이 MBC 의뢰로 지난 11~12일 전국 만 18세 이상 남녀 1002명에게 더불어민주당과 조국혁신당이 발의한 '김건희 여사 특검법'에 대해 물은 결과, '찬성한다' 62%, '반대한다' 30% '모름/무응답' 8%로 집계됐다.
더불어민주당이 발의한 '제3차 추천 채상병 특검법에 대해서는 '사망원인 규명, 부실 사고 조사 등을 위해서라도 특검에 찬성한다'는 응답이 61%로 나타났다.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가 현재 수사 중이기 때문에 채상병 특검법에 반대한다'는 응답은 25%로 집계됐다. '모름/무응답'은 13%였다.
윤석열 대통령의 재의요구권 행사로 국회 재표결을 앞둔 '방송 4법'은 '방송의 독립성 강화, 정치적 중립성을 위해 방송법 개정에 찬성한다'는 응답이 53%로 나타났다.
'이익단체 대변, 정치적 편파성이 심화되기 때문에 방송법 개정에 반대한다'는 응답은 25%였다. '모름/무응답'은 21%로 집계됐다.
일본 사도광산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등재,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문제 등을 두고 민주당이 '친일 외교'라고 비판한 것에 대해서는 '공감한다' 60%, '공감하지 않는다' 34%, '모름/무응답'은 6%다.
이번 조사는 휴대전화 가상번호(100%)를 이용한 전화 면접 방식으로 이뤄졌다. 응답률은 11.6%,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 ±3.1%p다. 자세한 내용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ironn108@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그알', 오은영 박사 28살 모습 공개…뛰어난 미모
- '尹지지' 김흥국, 해병대 선후배 반발 댓글에 "너나 잘 살아"
- 홍진희, 세미누드 화보 공개 "45세에 촬영…뿌듯"
- "넌 난민을 품어"…문가비 옛남친, 정우성 저격했나
- '송종국과 이혼' 박연수, 택배받고 분노 폭발…"자꾸 이럴거야?"
- '희귀암 완치' 윤도현, 안타까운 소식 "살기 위한 몸부림"
- 선우은숙 손녀 공개…"너무 예쁜 공주"
- 얼굴 전체 문신 뒤덮은 20대男…"○○ 안되더라" 결국
- '콘크리트 둔덕' 조성, 누가 언제 어떻게…책임 논란 커져
- 김홍신 "아내에 반찬 12첩 요구…살아있다면 사과하고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