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 의대 증원 관련 "최소한의 증원...의료인 오해 말아달라"
권남기 2024. 9. 13. 20:40
윤석열 대통령은 의대 증원과 관련해 과학적 추계를 근거로 한 최소한의 증원이라며 의료인들이 오해하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대통령실은 윤 대통령이 오늘(13일) 서울의료원과 중앙응급의료센터를 연이어 찾아 응급의료 대응 상황을 점검했다고 밝혔습니다.
윤 대통령은 현장 병원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열어 앞으로 필요한 의료인을 길러내는 데 상당한 시간이 걸린다며 최소한의 인력 증원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더 고생하고 더 힘든 진료를 하는 의료진에게 더 많은 보상이 가도록 하는 게 의료개혁의 핵심이라며, 의료인 처우 개선에 대한 정부의 진정성을 믿어달라고 말했습니다.
또 의료계가 스스로 해결할 수 없어 내버려둬 온 시스템을 공정하고 효율적으로 쓰이게 개선할 것이라며 대통령실 정책실장 등에게 직통으로 연락해 기탄없이 의견을 달라고 덧붙였습니다.
윤 대통령은 이른바 '의료진 블랙리스트'와 관련해선 헌신하는 의사들을 조롱하고 협박하는 것이 참으로 안타깝다고 지적했습니다.
YTN 권남기 (kwonnk09@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YTN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100m앞 응급실 거부…의식불명 빠졌던 대학생 '결국 사망'
- "먹을 걸로 장난치지 맙시다!"...젖소 고기, '한우 100%'로 둔갑
- 달라진 국민연금, 받는 총액 17% 깎인다? 복지차관 "오해, 뒤집어말하면..."
- 유튜버 '국가비' 공공장소 모유 수유 화제 "어디서든 해도 당연" [앵커리포트]
- [단독] 경찰, 잠복 수사 끝에 '2인조' 택배 절도범 검거
- '선거법 위반 혐의' 김혜경 잠시 후 1심 선고...검찰, 300만 원 구형
- 배우 송재림 오늘 낮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
- '구미 교제살인' 34살 서동하 신상정보 공개
- [속보] '딥페이크 위장 수사' 성폭력처벌법, 본회의 통과
- [현장영상+] 김영선 "살인자와 같은 버스 타다 내렸다고 누명 쓴 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