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뉴스 예고] 북한, '우라늄 농축 시설' 최초 공개…배경은?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내일(14일)부터 닷새간의 추석 연휴가 시작됩니다.
응급의료 공백 우려가 커지는 가운데 연휴에 아프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려드립니다.
3. 주행 보조 장치 믿었다가 '쿵'예방법은 추석 귀성, 귀경길처럼 장거리 운행할 때 많이 쓰실 겁니다.
4. '여름 명절'돼버린 추석연휴 내내 더위 이번 추석은 그 이름이 무색하게 푹푹 찌는 더위에 열대야까지 예상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내일(14일)부터 닷새간의 추석 연휴가 시작됩니다. 아프지 마시고, 편안하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오늘 8시 뉴스 주요 내용 살펴보겠습니다.
1. 북한, '우라늄 농축 시설' 최초 공개…배경은?
북한이 고농축 우라늄 제조시설을 처음으로 공개했습니다. 미국 대선을 앞둔 이 시점에 무얼 노리고 공개했는지, 깜짝 핵실험에 나서는 건 아닌지 분석합니다.
2. 의정협의 '난항'…추석에 아프면 어떡하나
의료계가 여야의정 협의체 참여에 대해 '시기상조'라며 거부 의사를 밝혔습니다. 응급의료 공백 우려가 커지는 가운데 연휴에 아프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려드립니다.
3. 주행 보조 장치 믿었다가 '쿵'…예방법은
추석 귀성, 귀경길처럼 장거리 운행할 때 많이 쓰실 겁니다. 가속 페달을 밟지 않아도 차량 주행이 가능한 '크루즈 기능'을 맹신하다가 사고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방법 취재했습니다.
4. '여름 명절'돼버린 추석…연휴 내내 더위
이번 추석은 그 이름이 무색하게 푹푹 찌는 더위에 열대야까지 예상됩니다. 태풍 소식도 있는데, 연휴 날씨 어떨지 알아보겠습니다.
잠시 뒤 8시 뉴스에서 자세히 전해드립니다.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꼬꼬무 찐리뷰] 미국서 '징역 100년형'을 받은 한인…그가 누나의 남친을 죽인 이유는?
- 제주서 무등록 여행업체 운영한 중국인 부부 적발
- 흰 봉투를 자꾸 얼굴에…대낮 길거리서 남성이 벌인 일
- "변사체인 줄" 벌초 갔다 화들짝…상자 속 머리카락 정체
- "성의껏 송금하라"?…수영 강사 '명절 떡값' 두고 시끌
- "번역깃돋 일끌 슈 없쥐많"…15초 만에 한국인 암호 뚫었다
- "여성은 사회생활 쉬워 불만"…일면식 없는데 야구방망이로 폭행
- 난간 앞 아슬아슬…투신 직전 여성 구한 남성 정체 '깜짝'
- 방송 시작했는데 '긁적'…1분 뒤 알아챈 앵커 '화들짝'
- "국산입니다" 국방부 속았다…전방 부대 CCTV 1,300여 대 철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