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EXO) 백현, ‘Pineapple Slice’로 ‘뮤직뱅크’ 1위 등극!
엑소(EXO) 멤버 겸 솔로 아티스트 백현(BAEKHYUN)이 컴백 후 첫 지상파 음악방송 1위를 차지했다.
백현은 13일 방송된 KBS2 ‘뮤직뱅크’에서 미니 4집 ‘Hello, World(헬로, 월드)’의 타이틀곡 ‘Pineapple Slice(파인애플 슬라이스)’로 1위에 올랐다.
지난 컴백 방송에서 백현은 치명적인 뱀파이어로 변신, 화려한 세트와 공백기가 무색한 무대로 강렬한 인상을 남긴 바 있다.
3년 6개월 만에 미니 4집 ‘Hello, World’를 발표한 백현은 컴백과 함께 매일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 중이다. 백현의 미니 4집은 발매 첫날인 6일부터 90만 장 가까운 판매고를 기록하며 전작의 초동 기록을 단숨에 돌파한 데 이어 닷새 만에 판매량 100만 장을 돌파, 솔로 앨범 ‘3연속 밀리언셀러’라는 대기록을 달성한 바 있다.
여기에 12일, 일간 판매량 8만2637장을 기록하여 한터차트 일간 차트 1위를 차지한 것은 물론 누적 판매량 109만6995장을 기록하며 초동(발매 첫 일주일간 음반 판매량) 자체 최고 기록을 세웠다.
백현은 또 올 초 개최한 팬미팅 ‘과자파티’ 전국투어를 시작으로 데뷔 후 첫 오프라인 솔로 아시아 투어, 앙코르 공연까지 전 회차 매진이라는 대기록을 세운 바 있다.
데뷔 13년 차임에도 음반, 음악 방송, 콘서트 등 모든 분야에서 이례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백현은 계속해서 다양한 활동을 통해 팬들과의 만남을 이어갈 예정이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종합] 토니안 “거울 깨고 피 흥건···조울증+대인기피증 앓아” (새롭게 하소서)
- ‘음주 튀바로티’ 김호중, 징역살이 억울했나···즉각 ‘빛항소’
- ‘마약투약·운반 의혹’ 김나정, 경찰에 고발당했다
- ‘송재림 사생활’ 유포한 일본인 사생팬에 비판세례···계정삭제하고 잠적
- [스경X이슈] “잔인하게 폭행” VS “허위 고소” 김병만, 전처와의 폭행 논란…이혼 후 재발한
- 한지민♥최정훈, 단풍 데이트 ‘딱’ 걸렸네…이제 대놓고 럽스타?
- 빈지노♥미초바 득남, 옥택연·로꼬·김나영 등 축하 물결
- [스경X이슈] 김광수가 되살린 불씨, 티아라·언니 효영에도 붙었다
- 최동석 ‘성폭행 혐의’ 불입건 종결···박지윤 “필요할 경우 직접 신고”